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해커들, 백도어가 포함 된 ‘Cobian RAT’ 해킹 툴 무료로 배포해

Hackers Are Distributing Backdoored 'Cobian RAT' Hacking tool For Free


최근 많은 언더그라운드 해킹 포럼들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RAT 빌더 키트에서 백도어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백도어는 키트 제작자가 피해자들의 데이터 전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Cobian RAT이라 명명 된 이 악성코드는 올해 2월부터 배포되고 있었었으며, njRAT과 H-Worm 패밀리와 유사합니다.


연구원들은 해커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이 “무료 악성코드 빌더”를 이용하면 비교적 쉽게 자신만의 버전의 Cobian RAT을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범죄자가 이 무료 빌더를 사용해 자신만의 악성코드를 생성 후, 해킹 된 웹사이트나 스팸 캠페인들을 통해 전 세계의 사용자들에게 배포해 영향을 받는 장치들을 악성 봇넷에 추가시킬 수 있게 됩니다.


이후 Cobian RAT은 키 입력 로깅, 스크린샷 촬영, 오디오 및 웹캠 녹음/녹화, 프로그램 설치/제거, shell 명령 실행, 동적 플러그인 사용, 파일 관리 등의 기능을 이용해 해킹 된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훔치기 시작합니다.



사이버 범죄자들, ‘해커가 되고자 하는 이들’을 해킹 시도해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 무료 Cobian RAT 악성코드 빌더 키트를 사용해 만들어진 커스텀 RAT들은 키트의 제작자의 C&C 인프라로 사용 되는 Pastebin URL에 은밀히 연결하는 숨겨진 백도어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백도어는 키트의 제작자들이 언제든지 모든 RAT에 명령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해당 키트를 이용하여 악성코드를 제작한 제작자와 감염 된 시스템들 모두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Cobian RAT의 원 개발자가 “RAT 페이로드를 빌드하고 감염을 확산 시키기 위해 2차적인 운영자들을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백도어 모듈을 이용하면 원 제작자는 Cobian RAT 봇넷의 모든 해킹 된 시스템들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심지어 그들은 설정 된 C&C 서버 정보를 변경함으로써 2차 운영자들을 제외시켜 버릴 수도 있습니다.


최근 발견 된 Cobian RAT 페이로드는 파키스탄의 방위 및 통신 솔루션 웹사이트(손상 되었을 가능성 있음)를 통해 배포 되었으며, MS 엑셀 스프레드시트로 위장한 .zip 파일에 포함 되어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7/09/backdoored-hacking-tools.html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