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폰에 느껴지는 불편한 시선, 간단하게 차단하는 방법!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7. 10. 30. 11:36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이제는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스마트폰, 그만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도 참 많아졌는데요.


사랑하는 연인과 애정어린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SNS로 지인의 소식을 확인할 때, 누군가 내 휴대폰 화면을 몰래 보고 있진 않은지 주위를 의식해 본 적 있으신가요?


이뿐만 아니라, 어제 만난 친구에게 밥값을 계좌 이체하거나 찜해둔 옷을 모바일로 결제하며 입력하는 비밀번호·카드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누군가 훔쳐보고 악용한다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내 폰에 느껴지는 불편하고 은밀한 시선, 미리 차단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훔쳐보기는 거절한다! 알약 안드로이드의 '스크린 커버'


이런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기능이 있으니, 바로 알약 안드로이드의 '스크린 커버'입니다. 스크린 커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휴대폰 화면에 커버를 한 겹 씌워, 타인이 화면의 내용을 쉽게 보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스크린 커버 실행화면>


이처럼 나만 알아볼 수 있도록 화면을 가리고, 가려진 화면 위로 자유롭게 터치할 수 있어 다른 사람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는 편하고 안전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크린 커버' 사용법!


스크린 커버는 알약 안드로이드의 빠른 실행바에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상단바를 내리면 보이는 빠른 실행바에서 스크린 커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알약 안드로이드의 빠른 실행바>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스크린 커버 세부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을 한 번 터치해서 바로 스크린 커버를 사용하거나, 테마·불투명도·스크린 커버 크기 등을 원하는대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커버를 끄고 싶을 땐 커버 끝의 X 버튼을, 사용 중 다시 설정을 조정하고 싶을 땐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스크린 커버 세부설정 화면>



※ 아직 알약 안드로이드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링크)


지금까지 내 휴대폰 화면을 훔쳐보는 시선을 쉽게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 등에서 알약 안드로이드의 '스크린 커버'로 더욱 안전한 모바일 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