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시큐리티, 제주사이버보안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7. 12. 1. 10:54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지난 2017년 11월 29일,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2017 제주 사이버보안 콘퍼런스(JCSC 2017)'가 개최되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이번 행사에서 보안업체로는 유일하게(!) 제주사이버보안협의회와 제주지역 사이버보안의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제주도내 주요 인사, 대학생 등 800여명이 참석해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인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최신 이슈에 대해 다채로운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전문가 발표를 통한 정보 공유 시간도 마련되었는데요, 이스트시큐리티 보안이슈대응팀 김윤근 팀장은 '최근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랜섬웨어'를 주제로 2017년 한 해 많은 기업과 기관, 개인에게 피해를 입힌 랜섬웨어 공격 및 방어책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랜섬웨어 특성상 사후 대응이 무의미하므로 사전에 철저한 방어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랜섬웨어 피해예방을 위한 세가지 키포인트: ▲중요 자료를 별도 저장 매체에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안티 랜섬웨어 기능의 백신과 전문 솔루션 사용, 내부직원 대상 보안 교육 강화 등을 언급했습니다.  



랜섬웨어에 대한 관심은 별도로 마련된 이스트시큐리티 전시공간에서도 이어졌는데요! 랜섬웨어 사전방어와 데이터 보호를 함께 제공하는 램파트(RAMPART) 방어시스템을 갖춘 ‘랜섬쉴드 엔터프라이즈’와 중소기업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정부 지원 사업에서 문서보안 분야 2년 연속 1위 솔루션으로 선정된 ‘시큐어디스크’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여러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이버보안 강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