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SMC 칩 생산 업체, WannaCry 랜섬웨어에 감염 되었다 밝혀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8. 8. 8. 16:09

본문

TSMC Chip Maker confirms its facilities were infected with WannaCry ransomware


8월 초, 애플의 기기를 생산하는 TSMC 공장에서 악성코드 감염이 일어났습니다. 이들은 애플, 퀄콤을 포함한 거대 기업들의 칩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 칩 생산 업체입니다.


TSMC는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 정보를 공개했으며, 시스템이 악명 높은 WannaCry 랜섬웨어에 감염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감염으로 인해 애플의 새 아이폰을 위한 칩 생산에 TSMC는 큰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영향을 받은 공장들 중 일부는 하루 종일 가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TSMC의 매출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은 약 2.56억 달러일 것으로 추정 됩니다.


또한 TSMC는 이 공격에 대해 타겟 공격이 아니었으며, “공급 업체가 TSMC의 네트워크에 바이러스 스캐닝이 되지 않은 감염 된 소프트웨어를 설치했을 때” 시스템이 감염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악성코드는 회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급격히 확산 되어 타이난, 신주, 대중 등 회사의 생산 공장들 중 일부의 기기 1만대 이상을 감염시켰습니다.


TSMC의 CEO인 C.C.Wei는 “놀랍고 충격적입니다. 우리는 수 만가지 도구를 설치해왔으나, 이러한 감염이 발생한 것은 이 번이 처음입니다.”고 밝혔습니다.


WannaCry는 많은 기업들을 감염시켰습니다. 피해를 입은 기업에는 보잉, 르노, 혼다도 포함 됩니다.


TSMC는 고객의 데이터는 이 공격에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고객들에게 납품이 지연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75164/malware/tsmc-wannacry-infection.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