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T-Mobile 해킹 돼 - 2백만 고객의 개인 정보 도난

T-Mobile Hacked — 2 Million Customers' Personal Data Stolen


T-Mobile이 8월 20일 미국 서버에서 발생한 보안 유출 사건으로 인해 2백만명의 T-Mobile 고객들의

개인 정보가 유출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출 된 정보에는 고객의 이름, 빌링 수신 주소의 우편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계좌 번호, 계정타입(선불 또는 후불)이 포함 되어 있었습니다.


다행인 점은 신용 카드 번호, SSN, 패스워드 등 금융 관련 정보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유출 되지 않았습니다.


회사측에서 발행한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회사의 보안 팀은 8월 20일 “무단 정보 수집” 행위를 탐지 및 중단시켰습니다.


또한 해커가 어떤 방법으로 서버를 해킹했는지, 이 사고에 영향을 받은 고객의 수는 정확히 몇 명인지는 밝히지 않았으며 7,700만 고객 중 3%가 영향을 받았다고만 말했습니다.


T-Mobile의 대변인은 밝혀지지 않은 해커가 “국제 그룹”의 일부이며, “어떠한 금융 정보나 다른 매우 민감한 데이터가 포함 되지 않은” API를 통해 T-Mobile 서버에 접근했으며 “이를 빨리 발견해 신속하게 중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보안 사고에 대해 법집행부에 제보했으며, 영향을 받은 고객들에게 SMS 메시지, 우편, 전화를 통해 직접 연락하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정보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개인 정보에 무단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많은 보호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며,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T-Mobile은 고객들에게 이 사고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611로 전화해 고객 센터에 연락하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thehackernews.com/2018/08/t-mobile-hack-breach.html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