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윈도우 10 KB4100347 인텔 CPU 업데이트, 부팅 이슈 발생 및 AMD 사용자들에게도 배포 돼

Windows 10 KB4100347 Intel CPU Update Causing Boot Issues & Pushed to AMD Users


8월 21일, 마이크로소프트는 Spectre 취약점을 완화하기 위한 인텔 CPU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가 포함 된 5월 KB4100347 보안 업데이트를 위한 또 다른 윈도우 10, 윈도우 서버 2016용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이 최신 버전을 설치한 윈도우 사용자들은 윈도우 10을 정상적으로 부팅할 수 없거나 성능 문제가 있다고 제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인텔 CPU 업데이트는 AMD 프로세서 사용자들에게도 배포 돼 더욱 문제가 복잡해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원 공지를 7월 24일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았기 때문에, 8월 21일 공개

된 KB4100347 수정 업데이트에서 적용 된 변경 사항들은 확인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업데이트가 발행된 후,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수 많은 기기들이 무한 자동 복구 루프에 빠져 부팅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거나, 구글 크롬을 포함한 다른 프로그램에서 음악을 플레이할 때 성능 이슈를 겪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한 Reddit 게시물에 따르면 부팅 문제는 대부분 Xeon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워크스테이션에서 관찰되었으나 인텔 i3, i5, i7 프로세서에서도 문제가 발생한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AMD 사용자들도 인텔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 제공 받아


KB4100347 업데이트는 인텔 프로세스용으로 설계 되었음에도, 제보에 따르면 AMD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도 이 업데이트가 설치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MD 사용자들은 인텔 사용자들과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지 않음에도 이 업데이트가 설치 된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수로 추측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직까지 이 업데이트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microsoft/windows-10-kb4100347-intel-cpu-update-causing-boot-issues-and-pushed-to-amd-users/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