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이스트시큐리티 ISEC 2018 참가, 그 뜨거웠던 현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더위가 주춤했던 지난 8월 30일,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12회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이하 ISEC) 2018'에 참가한 이스트시큐리티는 이틀 내내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보호 콘퍼런스'중 하나인 ISEC 2018은 기업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비롯하여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보안실무자 5,000여 명이 참석하는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올해 12회를 맞이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ISEC 2018에 꾸준히 참가해 오며 고객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져왔고, 올해에도 부스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ISEC 2018 이스트시큐리티 현장 반응? BOOM!


<이스트시큐리티 부스 데모시연 및 제품 소개 모습>


이스트시큐리티 부스에서는 Threat Inside(쓰렛인사이드)와 Flash-V(플래시브이) 데모를 통해 현장에서 생생한 제품 소개가 이루어져, 다양한 기업 및 기관에서 오신 보안 담당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Threat Inside

Threat Inside는 이스트시큐리티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악성코드 분석 전문 노하우와 기술이 응집된 ‘악성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입니다.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기술과 모기업 이스트소프트 A.I. PLUS Lab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기반으로, 악성코드 위협의 다차원 분석을 통한 유형의 판별 및 분류, 해당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가장 확실하고 진보된 방식의 악성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입니다.

자세히 보기: https://www.estsecurity.com/product/threatinside

Flash-V

Flash-V는 랜 부팅 기반의 가상 운영체제와 파일 보안 중앙화 시스템이 결합된 가장 빠르고 안전한 'PC 가상화 솔루션'입니다. 운영체제 영역이 설치된 하드디스크를 이미지화하여 읽어들이는 방식으로, 저장장치 외 클라이언트 PC의 자원을 100% 활용하여 가상화함으로써 기존 PC 사용환경과 동일한 속도와 성능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 https://www.estsecurity.com/product/flashv


Threat Inside에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샘플파일을 분석 요청 할 경우, A.I. 분석, 정적 분석, 동적 분석, 네트워크 분석, 평판 분석 등 다차원 분석 기법으로 이루어지는 상세한 분석결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이스트시큐리티 시큐리티대응센터(ESRC)의 전문가 콘텐츠와 실효적인 대응을 돕는 연관 위협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랜섬웨어 감염 상황과 Flash-V의 해결 시연>


또 Flash-V가 구축된 환경에서 하드디스크가 없는 클라이언트 PC에 실제 랜섬웨어 공격이 이루어지더라도, 클린 OS(운영체제) 원복 기능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여 PC 통합관리 효율과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음을 데모 시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분들의 관심과 질문 열기가 대단했던 이스트시큐리티 부스>



놓칠 수 없었던 이스트시큐리티 보안 전문가의 발표 세션!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 전문가들의 발표는 보안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단연코 놓칠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보안의 틀을 깨다 : A.I.를 활용한 사이버 위협 대응 시스템]을 주제로 진행된 이스트시큐리티 김의탁 이사의 발표 세션에서는 공격자들의 수단이 되는 악성코드의 제작, 유포와 유통 트렌드를 서두로, 악성코드의 판별 및 분류에 A.I.를 접목한 악성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 Threat Inside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A.I.를 활용한 사이버 위협 대응 시스템에 대한 발표 진행>


또한 둘째날에는 [대한민국 대표 악성코드 분석가 3인이 말하는 2018 사이버보안]을 주제로 한자리에서 보기 힘든 대한민국 대표 보안 전문가 3인방의 발표와 토크가 있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 시큐리티대응센터(ESRC) 문종현 센터장도 패널로 참가하였습니다.


<(좌측부터) 이슈메이커스랩 최상명 Founder, 이스트시큐리티 문종현 ESRC 센터장, 안랩 한창규 ASEC 센터장>


정부지원 해커조직에 대해 오랜기간 연구해 왔으며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문종현 센터장은 ISEC 2018에서 최신 사이버보안위협과 심층적인 공격 기법들을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했습니다. 4가지 주요 사이버 위협으로 △소프트웨어 공급망 공격(서플라이 체인 어택) △스피어피싱 △워터링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사이버공격을 꼽은 문 센터장은 "공격자는 항상 근처에 있으며, 매우 지능화되어 있습니다. 보안은 어렵고 불편할 수 있지만 꼭 필요하며, 사이버 안보 기반의 인텔리전스가 필요합니다."라고 강조하면서 발표를 마무리했습니다.


<‘국가기반 APT 공격그룹의 위협동향’ 주제 발표 진행>



지금까지 핫! 뜨거웠던 이스트시큐리티 ISEC 2018 부스와 발표 현장 분위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저희 부스와 발표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발전된 모습으로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 2018.09.06 16:25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