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M '메신저 파일 정리'로 페이스북 메신저까지 깔끔하게!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1. 4. 17:58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드디어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알약M이 좋은 소식을 갖고 찾아왔는데요. 바로 많은 사용자분들이 원하셨던 '페이스북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을 이번 버전부터 지원한다는 사실! (짝짝짝)


한 번도 안 써본 분은 있어도, 한 번만 쓰는 사용자는 없다는 알약M의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은 하루에도 몇 번씩 메신저앱으로 미디어파일을 주고받는 동안 나도 모르게 쌓이는 캐시파일들을 정리해 스마트폰 용량과 속도를 올려주는 기특한 기능이랍니다.



지워도 지워도 용량이 부족하다면? 해답은 메신저 파일 정리!


내 스마트폰으로 함께 찍은 셀카, 지금 먹고 있는 음식 사진, 아이의 학예회 동영상 등 가족과 친구들에게 시시때때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데요, 이렇게 사진과 동영상을 주고받는 사이 메신저 대화방에는 차곡차곡 정크파일이 쌓이게 됩니다.


스마트폰 용량이 자꾸만 부족해서 앱도 지우고, 사진도 지워봤지만 별 효과가 없을 때에는 이렇게 메신저앱 뒤에 숨어있는 캐시 파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실제로, 알약M의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을 처음으로 써본 사용자 분들은 기가바이트(GB) 단위의 메신저앱 정크파일 용량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는 리뷰를 많이 보내주시곤 합니다.


드로어/홈 메뉴의 ‘메신저 파일 정리’


메신저 파일 정리는 알약M 메인화면 왼쪽 상단의 드로어 메뉴를 눌러서, 또는 홈 메뉴 탭을 넘겨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 라인, 왓츠앱에 이어 페이스북 메신저까지 총 네 개의 메신저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은 최신 버전(v2.1.1)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해주세요!



Facebook Messenger에 쌓인 불필요한 파일 정리하기!


‘카카오톡’, ‘LINE’과 마찬가지로 이제 ‘Facebook Messenger’로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이 얼마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나도 모르게 사용되고 있는 용량이 얼마큼인지 꼭 한 번 확인해보세요. 생각보다 매우 큰 용량에 깜짝 놀라 실 거에요. 


새롭게 추가된 ‘Facebook Messenger’


용량을 확인하셨다면, 리스트에서 더는 필요하지 않은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해서 삭제해주세요. 삭제한 용량만큼 내 휴대폰 저장 공간이 쭉쭉 확보됩니다. 삭제 후에도, 원한다면 채팅방에서 해당 파일을 터치해 다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안심하세요.

(다만 ‘Facebook Messenger’의 내부 정책에 따라, 저장 기간이 만료된 파일은 재다운로드가 불가하니 참고해주세요!)


불필요한 파일 선택 후 삭제하기



새해맞이 대청소를 하듯, 여러분의 스마트폰도 알약M으로 깔끔하게 정리해보시면 어떨까요? 늘 용량 부족에 시달리는 친구와 가족에게도 새해 인사와 함께 알약M을 추천해주세요! 2019년에도 사용자 여러분의 스마트폰 보안·관리는 알약M이 든든하게! 책임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