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ozilla Firefox 69, Flash 플러그인 차단 예정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9. 1. 16. 10:24

본문

Mozilla의 최근 플러그인 로드맵에 따르면, 올해부터 Firefox 버전에서 기본적으로 flash를 비활성화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새로운 Bug 보고서에 따르면, Firefox 69 브라우저부터 Flash 플러그인 차단예정이며, 이는 2019년 9월 3일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서 Flash는 Firefox에서 완전히 제거될 예정입니다. 


Flash 차단은 Adobe가 2020년 말 Flash에 대한 지원을 종료한다는 것에 대한 조치입니다.


Mozilla는 2020년 초까지 Firefox 사용자 버전에서 Flash 지원을 완전히 종료하겠다고 밝혔으며,확장판 역시 2020년 말에 종료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Mozilla는 더 이상 보안패치가 지원되지 않는 Adobe에 대해 플러그인 로드를 거절하겠다고 밝혔다. 


Flash와 같은 NPAPI 플러그인은 Firefox 사용자에게 보안과 성능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Mozilla는 이미 관련해서 이미 오래된 기술로 사용자들은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브라우저로 전환하라고 권고하였습니다. 


2016년 6월부터 Mozilla는 점차 자신들의 브라우저 중에서 Flash를 제거하려 하였으며, Firefox 47에서부터 Flash를 클릭해야만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그 후 Firefox 52에서는 NPAPI 플러그인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Mozilla의 더 자세한 로드맵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Plugins/Roadma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