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공개용] 알약 2.5!! 더 가볍고 더 똑똑해진 PC백신!!


 

 

블로그 오픈을 맞아, 출시한 지 조금 됐지만 알약의 대표 제품인 '공개용 알약 2.5'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PC에서 '공개용 알약 2.5'를 사용하고 계신데요, 2014년 현재, '알약'은  1100만 명이 사용중이며, 이는 무료 PC백신 기준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도에 1.0버전을 시작으로 무료 PC백신의 시대를 열었고, 7년이 지난 현재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기능 추가로 '공개용 2.5'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업/기관용인 '기업용'은 3.0버전까지 출시)

 

그럼 지금부터 '알약이 알려드리는 알약 2.5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공개용 알약 2.5만의 차별화 된 특징 BEST 3

 

 

 

1. 트리플 엔진을 적용한 높은 탐지력

 

김연아선수만 '트리플' 시리즈의 점프를 하는건 아니구요. '알약'은 오래전부터 3개의 엔진을 탑재한 PC백신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트디펜더(Bitdefender)', '소포스(Sofos)'엔진과 자체엔진인 '테라(Tera)'까지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엔진이 3개인 만큼 높은 탐지력을 자랑합니다. (국내/국외 보안인증 및 수상내역 자세히보기)

 

 

2. '스마트스캔' 기능으로 똑똑해진 알약

 

'공개용 알약2.5'에는 '스마트스캔'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전에 한번 검사중에 찾은 안전한 파일들을 별도로 분류하여 관리하는것이 핵심인데요. 

이렇게 분류를 해 놓음으로 인해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자가보호기능'의 강화


악성코드를 뿌리는 해커들은 '알약'을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일까요? 대한민국에서 '알약'을 사용하는 사용자수가 가장 많은데, 만약 이 '알약'이 백신으로써의 기능을 못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수많은 PC들이 무방비상태에 노출될 것입니다. '공개용 알약 2.5'는 개발 시점을 기준으로 당시의 여러 백신들 중에서 최고 수준의 자가보호기능을 자랑하였습니다. 이렇게 '알약'은 자가보호기능을 통해 스스로를 방어함으로써 사용자분의 PC도 튼튼하게 지켜드립니다. 

 

 

 

공개용 알약2.5의 주요기능 BEST 3




1.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의 검사와 치료

 

 



PC백신의 가장 핵심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검사와 치료'입니다. '빠른검사'와 '정밀검사'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건강검진에 비유하자면 '빠른검사'는 꼭 필요한 것만 확인하는 기본검진, '정밀검사'는 몸 속 곳곳을 살펴보는 종합건강검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른 백신 '알약'은 '한 번의 클릭'으로 악성코드들을 검사하고 빠르게 치료해 드립니다.

 

 

 

2. 실시간 감시

 

 



사용자가 '검사'라는 버튼을 누르고 직접 PC를 검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사용자도 모르게 본인의 PC에 설치되기도 합니다. '알약'을 설치해 놓으면 사용자의 PC에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설치될 경우 '알약'은 이를 '실시간 감시'를 통해 사용자의 PC를 안전하게 방어합니다.   

 

 

 

3. 부지런한 업데이트 

 

 

 

 

'알약'은 수시 업데이트와 3회의 정기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DB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전세계적으로 계속해서 신종악성코드가 생겨나고 있고, 이런 악성코드를 방어할 수 있는 DB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관리해야 P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공개용 알약2.5'의 업데이트는 '알약'자체만의 업데이트 뿐만이 아니라 '윈도우 업데이트'까지 도와드립니다. PC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은 없는지 확인한 후에 설치를 진행하며,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상태로 유지시켜 드립니다. 

 

 

 

공개용 알약2.5의 추가기능 BEST 4

 

 


1. PC최적화 및 관리기능

 

 

 


PC를 사용하다보면 불필요한 Active X, 임시파일, 쿠키, 레지스트리... 등등이 생겨나는데요. 이런 불필요한 것들이 PC의 성능을 떨어트리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알약의 PC최적화 및 관리기능을 사용하시면 쉽고 빠르게 PC정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호스트 파일 보호

 

 

 

 

PC에는 '호스트파일'(ip주소를 도메인 주소에 매칭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PC 내부에 저장된 텍스트 파일입니다. 사용자 PC는 네트워크 연결시 DNS(ip주소와 도메인 주소를 매치해주는 시스템) 서버를 참조하기 전에 호스트파일을 먼저 참조하게 됩니다)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특수한 목적이 있어서 '호스트파일'을 스스로 변경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파일이 악성코드를 통해 해커의 목적을 위해 변조되면 최근 유행하고 금융피해로 이어지기 쉬운 '파밍'공격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알약'의 호스트 파일 보호기능은 호스트파일을 변조하려는 시도가 있으면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드리고 차단해주는 기능입니다.

 

 

 

3. '알약' 알림서비스

 

 

 

 

'알약'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거나 장기간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등록한 메일로 대응 방법을 보내드립니다. 

 

 

 

4. 게임모드 지원

 

 

 

 

게임모드는 사용자가 게임을 하면 알약이 이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검사와 업데이트 작업을 연기하고 알림을 OFF 시키는 기능으로, 알약은 지난 2009년부터 게임모드 기능을 제공해 왔습니다. 게임모드를 활용하면 PC에서 이용하는 게임, 영화 등 다양한 활동에서 방해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USB이동식장치검사, 스마트 업데이트, 실시간알림을 통한 악성코드 신고 등 알약의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이 많습니다. 공개용 알약의 다음버전에는 또 다른 강력한 탐지와 방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서비스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1. 불곰 2014.06.17 17:1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재
    알약 백신 가볍다 가볍다 하셔도 그건 < 중사양 . 고사양 PC > 에서 해당되는 말
    저사양PC 에서는 무겁고 너무 버거워서 알약 백신 사용하는 자체가 무리 입니다 .
    아마
    알약 사용자들은 거의 중사양PC 가진분 아니면 고사양PC 가진분들 일걸요?

    • 중사양pc유저 2014.06.18 14:47 신고  수정/삭제

      중사양 PC는 가벼운 거 맞음. ㅇㅇ 저사양 요즘 누가 쓸지 모르겠는데 나는 잘 모르고 누군가 아래에 댓글 달거임

    • 수재링 2017.11.15 01:48 신고  수정/삭제

      인정하는 바입니다. 검사속도며 리소스 사용량등등 개선해야할게많은데 알약개발진은 DB만 업데이트하고 다른건 손에서 때고있는게 오바임 그만큼더 무거워지는거같고

    • 알약(Alyac) 2017.11.15 11:01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보다 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기 위하여 버전업에 힘쓰고 있습니다. 좀더 기다려주시고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2. pkw 2015.09.06 20:4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운영정책에 따라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등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2016.07.30 15:3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알약(Alyac) 2016.08.02 08:56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알약입니다. ^^ 알약 공개용은 알약 공식 홈페이지(http://www.alyac.com/public/) 또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http://www.altools.co.kr/Main/Default.aspx)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박건우 2017.02.02 14:1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운영정책에 따라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등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