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02Gbps!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DDoS 공격 발생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6. 1. 11. 16:27

본문

602Gbps!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DDoS 공격 발생

602 Gbps! This May Have Been the Largest DDoS Attack in History


최근에 BBC 웹사이트와 미국의 공화당 대선후보인 Donald Trump의 메인 선거 웹사이트가 DDoS 공격을 당했습니다. 이 중 BBC웹사이트에는 600Gbps 규모의 공격이 감행되었는데, 이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DDOS 공격이었습니다. 


New World Hacking이라는 그룹은, 자신들이 BBC의 글로벌 웹사이트와 Donald Trump의 웹 사이트를 다운시킨 장본인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들은 모든 BBC 사이트들을 타겟으로 하였으며, 12월 31일에 최소 3시간 이상 서비스를 마비시켰습니다. 


BBC에서는 서비스가 마비된 이유가 "기술적" 결함에 의해 발생했다고 밝혔으나 New World Hacking그룹은 자신들의 능력을 시험해 보기 위해서 BBC에 DDoS 공격을 가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ew World Hacking그룹의 한 멤버는 자신을 Ownz라 밝히며, 자신들은 BBC 웹사이트에 602Gbps의 공격을 가하기 위해 자신들의 소유인 BangStresser라는 툴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대한 증거로, ZDNet에 BBC 웹사이트를 공격하는데 사용된 웹 인터페이스의 스크린샷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스크린샷의 진위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이 공격의 규모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과거의 가장 큰 DDoS 공격 규모였던 334Gbps를 훨씬 뛰어넘게 될 것입니다. 


최근 발생한 DDoS 공격은 두개의 Amazon Web Service 서버를 활용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 이유는, Ownz이 "우리는 Amazon을 우회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Amazon이 사용하는 몇개의 관리 서비스에 접근하면 된다. 이로서 우리의 대역폭 제한을 무제한으로 설정하고, 이를 숨기기 위해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6/01/biggest-ddos-attack.html

http://www.zdnet.com/article/attackers-targeting-bbc-donald-trump-amazon-web-service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