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strtw.sys 디지털서명 메시지 관련 안내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6. 2. 5. 17:59

본문

안녕하세요 알약입니다.

2월 4일, 알약 공개용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美NIST의 권고에 따라 이번 업데이트에서 알약의 디지털인증서를 SHA-1에서 SHA-2로 암호화 된 버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 자세히보기)


다만 2015년 3월 9일 이후 지금까지 윈도우 보안패치를 진행하지 않은 운영체제에서는 SHA-2로 암호화 된 인증서를 읽어오지 못하여 estrtw.sys 디지털서명 관련해서 일부 Windows OS에서 '디지털 서명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띄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 윈도우 보안패치 : KB3033929 )



해당 메시지가 뜬 사용자 분들께서는 알약 자체의 오류가 아닌 윈도우파일에서 SHA2 인증서를 인식하지 못하는 부분임을 인지하시고, 윈도우 보안업데이트를 최신버전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윈도우 업데이트가 최신버전으로 패치가 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분들에게도 불편함을 줄여드리고자 SHA-1 인증서와 SHA-2인증서를 함께 사용하는 듀얼 사이닝 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패치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해당 문제는 저희가 추가패치 작업을 진행하는 것과는 별도로, 윈도우 보안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유지하면 발생하지 않는 문제이고, 사용자PC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보안업데이트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실 것을 강하게 권장드립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Update - 업데이트 설치 클릭













※ 알약을 통한 보안 업데이트


알약 - 플러스 보안 - 보안 업데이트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