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lipay(알리페이) 실명제 실시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6. 5. 26. 09:00

본문

alipay(알리페이) 실명제 실시

支付宝实名制来了 最受影响的竟是港澳台


7월 1일부터 시작하는 규제당국의 요구에 따라, alipay는 사용자 정보 중 일부를 누락한 홍콩, 마카오, 대만 사용자들은 5월 20일부터 alipay 계정을 사용할 때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alipay의 이런 조치는 인터넷 결제 실명 인증에 부합하기 위함입니다. 


2015년 12월, 중앙정부가 발표한 <비은행 결제기관 인터넷 결제업무 관리 방안>에 따르면, 결제회사들이 고객들에게 계좌를 열어주려면, 반드시 고객들의 실명제관리를 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 개인의 온라인결제계좌를 세가지로 분류한 후, 계좌를 업데이트 하려면 추가적인 인증을 해야합니다. 해당 법규는 7월 1일 정식으로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해외에 있는 사용자들은 인증이 매우 복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zhifubao에서 제공하는 인증수단에 따르면, 해외에 거주하는 사용자는 본인 명의에 중국 내 은행카드와 자신의 계정을 연동하여야 하며, 신분증 사진을 업로드 해야합니다. 홍콩,마카오 사용자들은 홍콩,마카오 주민 중국 통행증 업로드, 대만 사용자는 대만주민 중국 통행증 업로드, 해외 사용자들은 여권의 개인정보 페이지 및 입국도장페이지를 사진찍어 업로드 해야합니다. 


모든 자료들을 업로드 한 후에 alipay는 1에서 2일 후에 해당 계좌에 1원(RMB) 미만의 돈은 이체한 후 사용자에게 알림문자를 발송한 후, 이체된 금액이 얼마인지 물어봅니다. 이체된 금액을 정확하게 alipay 실명인증페이지에 입력한 후 alipay의 승인을 기다립니다. 승인이 완료된 후에 실명인증 프로세스가 종료되게 됩니다. 


하지만 홍콩, 마카오, 대만 사용자들에게는 계좌이체인증이 지원되지 않으며, 그렇기 때문에 직접 은행카드를 빠른결제에 등록해야 합니다.


어찌됬던 해외에 있는 alipay 사용자가 실명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장의 중국 내 은행의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홍콩에 있는 "중국은행", "중국공상은행(아시아)" 등에서 발급된 은행카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중국 내 은행의 카드는 있지만, 중국 내 휴대폰이 없어도 인증과정이 매우 복잡해집니다. 반드시 친구의 휴대폰을 빌려야 하며, 인증 후에는 은행계좌 알림 옵션을 해제해야합니다. 


출처 :

http://wangdaiabc.cn/news/69747.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