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알약人 이야기

폰 버벅거림은 없다! 알약 ‘메모리 최적화’ 기능 기획자&개발자 인터뷰

폰 버벅거림은 없다! 알약 ‘메모리 최적화’ 기능 기획자&개발자 인터뷰



대폰이 버벅거리는 경험은 모두 한 번쯤은 있겠죠?

(나는야 렉걸린 알렉맨..)






보고 싶던 콘서트 표 예매 버튼을 누르기 직전!

버벅거리는 폰 때문에 놓쳤을 때!!





게임 레벨업의 중요한 순간!

버벅거리는 폰 때문에 내 캐릭터가 죽었을 때!!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이 답답한 상황엔 바로 '이 기능'이 필요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메모리 최적화 기능으로

폰 버벅거림 없이 빠르게 사용하세요!



――





Q. 휴대폰이 버벅이는 경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경험이 있겠죠? 그렇다면 두 분에게 ‘메모리 최적화’ 기능이 필요한 순간은 언제였나요? 

개발자 저는 알약맨이 예시로 들어준 게임 상황에 깊게 공감합니다. 
간혹 게임을 하다 보면 캐릭터를 키우기 위한 아주 중요한 순간이 오게 되는데 이때 버벅거리면 답이 없거든요. 
기획자 저는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잘 쓰고 있어서 딱히 없는 거 같아요. 하하하
개발자 하하하하
기획자 하하하하


Q. 첫 시작부터 웃음과 함께 훈훈한 분위기네요. 그렇다면 도대체 휴대폰이 버벅대는 이유는 뭘까요?

기획자 다양한 이유가 있어요! 기기가 노후화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도 버벅댈 수 있고요. 

그러나 주로 휴대폰이 가진 능력에 비해 많은 어플을 받거나 실행할 때 버벅거리는 경우가 많아요.

개발자 내가 다운 받은 어플의 상당수가 직접 실행하지 않아도 휴대폰 백그라운드에서 작동되고 있거든요. 

이런 어플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휴대폰이 처리해야 할 부분도 늘어나고 따라서 느려지게 되는 거죠.



Q. 배터리가 빨리 닳거나 기기가 뜨거워지는 것도 비슷한 현상인가요?

개발자 맞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알약 안드로이드의 ‘메모리 최적화’ 기능!

기획자 방금 안내 타이밍 정말 기가막히지 않았나요? 하하하하. 이스트소프트의 프로호객러답네요.

개발자 하하하하. 프로호객러라니… 

메모리 최적화 기능은 어떤 어플이 얼마나 메모리와 CPU를 사용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여주고, 간편히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니 사실은 사실이죠!


Q.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다 보면 ‘메모리 사용순’과 ‘CPU사용순’에 따라 어플을 한눈에 볼 수 있던데, 메모리와 CPU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각각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개발자 메모리는 쉽게 말해 ‘기억 용량’입니다. 휴대폰의 어플이나 안드로이드라는 OS가 구동되는데 필요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획자 CPU는 명령어를 실행하는 일을 담당하는 곳. 즉, 우리 몸으로 비유하면 뇌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개발자 어플들이 메모리나 CPU를 많이 차지하게 되면, 우리 뇌에서는 휴대폰을 투척하고 싶은 충동이 발생하게 됩니다.




Q. 제가 굳이 정리하고 싶지 않은 어플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발자 메모리 최적화하고 싶지 않은 어플은 직접 체크 박스를 해제하여 제외할 수도 있어요. 또 ‘제외 목록’에 추가해두면 다음 최적화 기능 실행 시에는 자동으로 제외 처리가 된답니다.

기획자 한눈에 보여주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히 사용하실 수 있어요!





Q. 특히 저는 ‘슬립모드 시 메모리 최적화 예약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자기 전에 휴대폰 메모리가 정리되며 폰이 깨끗해지는 느낌이랄까?

기획자 이 기능을 켜두시면 내가 굳이 실행하지 않아도, 알약 안드로이드의 슬립모드가 적용될 때 메모리 최적화 기능이 실행된답니다.


Q. 편리한 기능이 참 많네요!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인터뷰하다 보니 문득 ‘청소’ 기능이 떠오르네요.

개발자 사용자분들 중에서도 간혹 두 기능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기획자 차이를 직접 설명해드리자면 ‘청소’ 기능이 쓸데없는 임시 파일, 메모리를 없애주거나 브라우저 내 정보 이용 기록을 청소해주는 기능이라고 하면,

‘메모리 최적화’ 기능은 어플의 메모리나 CPU를 없애 휴대폰이 과열되거나 버벅거리는 현상을 없애는 기능이라고 설명해 드릴 수 있겠네요.  

개발자 비하인드 스토리를 하나 이야기해드리면 원래 이 두 기능은 하나였답니다. 최근에 와서 각 기능 별로 좀 더 세분화하고 전문성을 띄고자 분리하게 되었습니다.


아하!! 그렇고만!! (격한 깨달음)



Q. 내 휴대폰에 꼭 필요한 메모리 최적화 기능, 이 기능 앞으로 어떻게 업데이트 될까요?

개발자 한마디로 요약하면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에요.

잘 사용하지 않는 앱에 대해서는 안내를 통해 백그라운드에서 종료하여 배터리도 아끼고 버벅거림도 줄어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기획자 또, 휴대폰 메모리 사용량이 85~90%를 넘어가게 되었을 때도 따로 안내할 예정이에요. 이 정도가 되면 정말 많이 느려지거나 버벅대겠네요.




(업무에 몰입할 땐 한없이 진지한 이스트소프트 대표 쾌남쾌녀)



Q. 이스트소프트의 유쾌한 두 분 모두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기획자 휴대폰이 버벅댈 때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 폰을 껐다 켜는 거거든요.

사실 그렇다고 해서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는 건 아니에요. 종료 후 켰다 하더라도 많은 어플들이 다시 자동으로 실행되니까요. 

빠르고 고장없이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알약 안드로이드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잘 애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개발자 특히! 게임 사용자분들. 중요한 순간에 캐릭터 죽이지 말고, 꼭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어느 인터뷰보다 즐거운 웃음이 가득했던 ‘메모리 최적화’ 기능 기획자&개발자 인터뷰! 두 분의 에너지가 일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메모리 최적화 기능을 탄생시킨 것 같네요! 다음 이스트소프트의 유쾌한 주인공을 기대해 주세요!





알약 안드로이드의 메모리 최적화 기능이 만나고 싶다면?

 

알약 안드로이드 설치하기 >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