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itStak 랜섬웨어 통해 암호화된 파일, 무료 복호화 툴로 복구 가능!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6. 7. 11. 17:48

본문

BitStak 랜섬웨어 통해 암호화된 파일, 무료 복호화 툴로 복구 가능!

Free Decrypter Allows Victims to Recover Files Locked by BitStak Ransomware


Michael Gillespie가 BitStak 랜섬웨어에 감염된 피해자들이 무료로 파일을 복호화할 수 있는 툴을 공개했습니다.


BitStak은 이번주에 새롭게 발견된 랜섬웨어입니다. 이 랜섬웨어의 코드를 분석한 연구원들에 따르면, 해당 랜섬웨어는 위협적이라고 평가할 가치가 없다며 조롱했습니다. 경험이 현저히 부족한 개발자들이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Michael Gillespie는 이 랜섬웨어를 발견하고 단 몇시간 만에 BitStak으로 암호화된 유저 파일을 복구시킬 수 있는 복호화 툴을 만들어냈습니다.


▶ 복호화 툴 다운로드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 링크에서 복호화 툴을 다운로드한 후, 더블클릭하고 'Decrypt Files'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랜섬웨어에 감염된 경우, ID-Ransomware 서비스 사이트를 방문하면 감염된 랜섬웨어의 종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가 BitStak의 랜섬노트입니다.

 


일반적인 랜섬웨어들은 파일에 추가로 확장자를 붙이지만, BitStak은 파일과 폴더의 이름을 전혀 다르게 변경시킵니다. 예를 들어 'image.png'라는 파일 이름은 랜덤으로 고른 문자를 조합해 만든 'diolx.htp.bitstak'과 같이 바뀌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해자들은 원래의 파일이 어떤 것이었는지 알아내기 어렵습니다.


BitStak은 0.07 비트코인 ($45 상당)을 요구합니다. 이는 다른 랜섬웨어 패밀리들과 비교했을 때 매우 적은 금액입니다. 


BitStak에 피해를 입은 사용자는 복호화 툴을 이용하는 중에 문제가 생기거나, 복호화할 수 없는 BitStak 버전에 감염되었을 경우 아래의 포럼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포럼 바로가기




출처 :

http://news.softpedia.com/news/free-decrypter-allows-victims-to-recover-files-locked-by-bitstak-ransomware-506141.s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