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입/경력] 보안사업본부 총 7개 직무 하반기 공채! (~9/26)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Alyac) 2016. 9. 13. 13:08

본문

[신입/경력] 보안사업본부 총 7개 직무 하반기 공채 (~9/26)



안녕하세요! 알약맨입니다.

느낌이 좋은 회사 이스트소프트에서 2016년 하반기 보안사업분야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보안사업본부 공개채용 모집분야



※ 개발

IMAS(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 백앤드 서버 개발 신입/경력

보안서비스 서버 개발 경력

보안SW개발 신입/경력


※ 기술

침해사고관련 추적 및 연관성 분석(보안 인텔리전스) 신입/경력

모바일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신입/경력


※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신입/경력


※ 사무

보안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국내외 인증 신입/경력



그것이 알고싶다! 그래서 팀장님께 들었다! 채용 직무관련 소개


[개발] IMAS(악성코드 자동 분석 시스템) 백앤드 서버 개발 신입/경력

hadoop eco system 등을 이용한 빅데이터 및 분산처리, 그리고 각종 오픈소스를 이용한 시스템 설계, 개발, 구축 업무를 맡게 됩니다. 여러 시스템들이 얽혀서 작업되는데, 각 시스템간 통신은 http 프로토콜을 이용한 rest 서비스, 자체 설계된 프로토콜을 이용한 소켓 통신을 이용하며, 개발 프레임워크는 자체 프레임워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java이지만, 각 시스템별로 원하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 팀장님이 직접 전해주신 해당 직무 채용 관련 TIP

1. 자신이 담당했던 프로젝트, 제품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는게 좋습니다.

2. 기본적인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한 지식도 도움이 됩니다.

3. 다른 사람들과 협업을 매끄럽게 잘 진행할 수 있는 사람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개발] 보안서비스 서버 개발 경력

보안사업본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서버 개발과 새롭게 진행될 신규 개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경험이 많으신 분, DB 튜닝이나 사용 경험이 풍부하신분~ 좋아요~(엄지척~! ^_^b) 그리고 무엇보다 함께 탐구하려는 의지와 도전정신이 강하며 책임감 갖고 함께 즐겁게 일하실 분이라면 환영합니다~



[개발] 보안SW개발 신입/경력

이번 공채에서 보안SW 개발자의 주요 업무는 커널 개발입니다. 커널 개발은 윈도우 내부 시스템과 밀접한 드라이버 개발을 통해, 다양한 기능과 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백신과 같은 보안SW의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보안 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보안SW의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어느 직무에서나 그렇듯, 상대방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필수입니다. 윈도우 OS 내부 구조에 대한 깊은 관심과 난해한 문제를 끝까지 파고들어 해결할 수 있는 끈기와 집념도 필요합니다. 또한 간단한 개념도 수박 겉 핥기 식이 아닌, 최대한 깊게 알아야 하며 하나라도 놓치지 않는 꼼꼼한 성격이 중요합니다.



[기술] 침해사고관련 추적 및 연관성 분석(보안 인텔리전스) 신입/경력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주요 보안 침해사고에 대한 실시간 관제 및 종합분석을 함께 진행하며, 과거에 발생했던 공격조직과의 연관성 조사 및 다양한 프로파일링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0과 1의 디지털 코드에 숨겨져 있는 각종 단서들을 수집하고, 베일에 쌓인 사이버 공격그룹의 실체를 규명하는 업무도 맡게 됩니다. 


분석가적인 기질과 함께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프로파일러 정신력이 필수이겠지요.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도 필요한 분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술] 모바일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신입/경력

보안사업본부에서 진행중인 '알약 안드로이드'를 담당하며, 직접적인 테스트와 효율적인 테스트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잘 이해하고, 팀원들과 잘 소통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일반]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신입/경력

해당 직무는 시장 분석을 통한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SW, 웹,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의 UI/UX 설계를 담당합니다. 또한 알약 제품군 및 신규 보안 제품의 기획과 운영 전반에 참여합니다.


★ 팀장님이 직접 전해주신 해당 직무 채용 관련 TIP

1. 많은 협업 부서와 원활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협업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설득했거나 리드했던 경험들을 강조해주세요.

2. 포토폴리오는 자유양식으로, 기획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경험이나 본인의 업무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내용들이 포함되면 됩니다. 지원자 분들이 어떤 사람인지 좀 더 알고 싶어서 진행하는 과정이니, 부담없이 작성해주세요.



[일반] 보안솔루션 및 서비스 관련 국내외 인증 신입/경력

보안사업본부에서 서비스하는 보안 제품의 국내외 인증 획득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분을 모십니다. 관련하여 1. 보안 실무 경험 2, 개발 경험 3. 컴퓨터/IT/전산관련 전공 4. 해외인증업무를 위한 영어실력이 있으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이 부족해도, 이와 관련된 역량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이면 환영합니다. 특히 인증관련 업무는 사람과의 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하태핫태~ 2016 상반기 공채로 입사한 신입사원의 HOT 인터뷰


보안전문가를 꿈꾸는 분, 보안사업본부로의 입사를 꿈꾸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도 알약맨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올 상반기 공채로 보안사업본부에 입사한 블링블링★ 신입사원 두 분을 모셨는데요. 입사 관련 다양한 TIP과 직무, 팀 분위기 등을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우왕 넘나 부끄러운 것(>_<)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오지 : 안녕하세요. Endpoint 개발팀에서 QA 직무로 입사한 오지입니다. 정보통신공학을 전공했고, 6개월 동안 보안 업체에서 네트워크 보안 QA 직무 경험이 있습니다. 그 때부터 직무에 관심이 생겨서 이스트소프트에 지원하게 되었고, 입사하게 되어서 정말 정말 기뻐요~ 합격 전화를 받은 날이 어머니 생신이었는데, 어머니께서 기쁨에 소리지르셨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우왕♡ 뭉클..)


몽 : 안녕하세요. Endpoint 개발팀에서 기획을 맡게 된 몽입니다. 반갑습니다! 미디어학과를 졸업했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기획 업무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결국 원하던 직무를 할 수 있게 되어서 좋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 출근하고, 교육받고, 일 해보니 어떤가요? 직무에 관련된 것이나, 팀 내 분위기를 알려주세요!


오지 : 제가 무언가 계획하거나 할 때 미리미리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인데요. QA라는 직무도 상세하게 하나하나 확인해야 하는 업무라서 적성에 잘 맞는 것 같아요. 특히 잘 모르는 것이 있을 때에도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곧 맡게될 업무나 팀에 적응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몽 : 저는 기획 직무에 있어서 소통과 조율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부분이 원활한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 최종 발표가 있어서 아직 어떻다! 라고 말할 수 있을 만한 경험은 없지만... 기획자 사이의 소통이 활발해서 서로서로 가까워지는 속도도 더 빠른 것 같아요. ^^


하태핫태 신입 투샷!


▶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류 / 필기 / 면접 TIP이 있다면?


몽 : 먼저 자소서는... 많이 써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쓰면 쓸수록 오래 전에 썼던 것들을 다시 보면 한숨이 나오고 그런. (무한공감) 그리고 경험을 바탕으로 나의 이야기를 이끌어내서 풀어가는 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오래 취업 준비를 하고나니, 중요한 건 쓰는 것 자체더라구요. 포기하지 않고 써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알약 블로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회사 분위기나 직무 관련 포스팅이 많아서 참고가 많이 되었습니다.


오지 : 이스트소프트는 서류 질문이 꽤 많았는데요. 특히 경험에 대한 질문이 많았어요. 저는 질문들에 맞게 내가 가진 컨텐츠를 어떻게 매치시키냐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몽 : 필기같은 경우는 단답형도 있었고, 서술형도 있고, 기획을 직접 해보라는 질문도 있었어요. 시간 분배가 중요했습니다. 6문제 정도 나왔는데 모두 직무와 관련된 질문이었습니다.


오지 : QA 직무 필기는 기술관련 질문도 많았어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6문제 정도 나왔는데 반은 일반 질문, 또 반은 직무 관련 질문이었습니다. 객관식, 답단형, 서술형으로 출제되었어요. 일반  IT 상식, 네트워크, 보안, 프로그래밍 등 범위가 넓기 때문에 평소 공부를 잘 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몽 : 면접은 서류를 기반으로 주로 질문을 해주셨어요. 포트폴리오나 인턴경험도 많이 물어보셨고... 실무자 면접은 대체로 편안한 분위기였는데, 임원진 면접이 다소 압박 면접이었어요. ㅠㅠ 압박면접 TIP을 드리자면 당황하지 않는 게 중요해요. 당황하면 괜히 실수를 하게 되니까요.


오지 : 저는 개발직무 면접 후기를 보면 기술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은 것 같아서, 기술 관련 질문을 많이 준비했었는데 경험에 대한 것들을 궁금해하셨어요. 그래도 철저하게 준비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준비하지 않은 질문을 받아도 생각했던 것들을 잘 연결시켜서 대답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신입인데, 경력자 분들이랑 계속 같이 면접을 봤거든요. ㅠㅠ 괜히 주눅이 들기도 할 수 있는데... 그런 부분을 신경쓰지 않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냥 나 자신에 집중하고, 내가 받은 질문을 잘 답변하면 됩니다. ^^


▶ 마지막으로, 입사해서 제일 좋은 점 하나 꼽아주세요! 우리 본부 자랑 하나씩~


오지 : 저는 성장조직이 정말 좋아요! 신입이여서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 선배님들이 워낙 수평적으로 잘 대해주시고,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일적인 부분에서도 많이 배울 수 있고, 자기계발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본부에서 팀원이 어떤 교육을 들었을 때, 관련 내용 세미나도 진행하잖아요? 개개인의 성장을 돕고, 유익한 내용들은 서로 공유하는 부분이 인상 깊었어요.


몽 : 저는 기획 직무 교육이 체계적인 점이요. 아직 업무를 맡지 않았지만, 앞으로 업무를 맡게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금요일에 본부에 공유되는 주간소식 정말 재밌게 잘 보고 있어요. 다른 팀들의 업무 내용도 볼 수 있고, 잘 모르는 분들의 깨알같은 소식도 재미있어요!


※ 성장조직? 보안사업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성장조직은 같은 직무를 가진 사람들끼리 대화하고, 고민을 공유하며, 직무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을 돕는 조직입니다.


※ 주간소식? 보안사업본부의 각 팀들은 매주 금요일마다 업무관련 일정 또는 팀원들의 특별한 소식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국민 보안 업그레이드에 힘써주세요! 파이팅~


풋풋한 신입 인터뷰! 두 분은 보안사업본부로의 입사를 꿈꾸는 지원자 여러분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를 남기며 훈훈한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인터뷰에 솔직하게 임해주신 두 분께 감사 드립니다!



이스트소프트 보안사업본부의 훈훈~한 사내분위기


보안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회사의 분위기는 어떨까요! 


'보안'이라는 단어가 주는 안전함 또는 신중함때문에 본부 내 분위기를 어렵거나, 딱딱하거나, 조용하거나, 무서울 것 같다는(?) 편견을 가지지 말아주세요~ 각 팀마다 특색있는 분위기에, 특색있는 사람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 소소한 본부 회식 현장 : http://blog.alyac.co.kr/765


▶ 본부 내 신입 교육, 열공의 시간 : http://blog.alyac.co.kr/752


알약맨이 먼~ 과거에서 여러 흑역사를 담은 포스팅을 꺼내오고 싶지만, 참을게요. ^^; 

보안사업본부의 분위기가 더더욱! 궁금하신 분들은 알약 블로그의 [알약人 이야기]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정신을 차리면 첫번째 포스팅부터 마지막까지 모두 읽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되실 겁니다...



채용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이스트소프트 보안분야 공채 사이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멋지고, 열정적인 이야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 드립니다!


★ 이스트소프트 보안분야 지원하기 ★

2016.09.08(목) 10:00 ~ 2016.09.26(월) 23:59

지원 마감 날짜와 시간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채용 관련 문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