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모든 아이폰 모델들을 해킹하는 방법을 모바일포렌식회사가 발견해

Phone-Cracking Firm Found a Way to Unlock Any iPhone Model


2년 전, San Bernardino에서 발생한 대형 총기 사고의 테러리스트의 아이폰 잠금을 풀기 위한 FBI와 애플의 싸움을 기억하시나요?

애플이 잠긴 아이폰의 데이터에 접근을 요청하는 FBI의 요구를 거절한 후, FBI는 해당 범죄자의 아이폰 5C의 잠금을 풀기 위해 타 업체에 백만 달러 이상을 지불했습니다.

이스라엘의 모바일 포렌식 회사인 Cellebrite가 최신 기종인 iPhone X를 포함한 거의 모든 아이폰을 언락하는 방법을 발견한 것으로 보여, FBI는 더 이상 애플과 싸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법 집행 기관들이 주로 이용하는 보안 업체인 Cellebrite가 iOS 11 및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아이폰들을 언락할 수 있는 새로운 해킹툴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Cellebrite는 문서 [PDF]를 통해 “iOS 5~11을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Pro, 아이팟 터치를 포함한 애플의 iOS 기기 및 OS”의 보안을 뚫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익명의 제보에 따르면, 애플의 기기들이 대부분 동일한 방식으로 동작 하기 때문에, iPhone 8을 포함 최신 버전인 iPhone X의 보안도 뚫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기기들 이외에도, Cellebrite는 삼성, Alcatel, Google Nexus, HTC, Huawei, LG, Motorola, ZTE 등 구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에도 침투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월, 미 국토안보부는 무기 밀매 사건의 용의자의 아이폰에 침투할 수 있었는데, 이는 Cellebrite 전문가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Forbes가 발견한 영장에서 iPhone X의 해킹 방법이나 기술 등은 공개 되지 않았습니다.


Cellebrite사의 아이폰 해킹 툴은 수 억명의 애플 기기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애플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및 패치를 발행하므로 늘 최신 상태를 유지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출처 : 

https://thehackernews.com/2018/02/unlock-iphone-software.html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