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검사’ 기능 추가!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6. 8. 30. 16:39

본문

더 강력해졌다! 알약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검사’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알약입니다.

각종 악성앱의 등장으로 실시간 대응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이번 알약 안드로이드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인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클라우드 검사 기능이란?

사용자 스마트폰의 앱과 파일을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조회하여 새로운 악성코드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클라우드 검사 기능은 기존 검사 기능에 비해 어떤 점이 더 좋을까요?

기존 검사 기능의 경우, 최신DB로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DB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최신DB가 아닌 상태로 검사를 진행하는 경우 새로운 악성앱에 대한 대응이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검사 기능이 추가되며, 사용자가 별도로 DB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클라우드 실시간 조회를 통해 최신DB로 검사가 가능하게 되었고, 이로써 각종 신종 악성 앱 위협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소모되지 않을까요?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기본 옵션이 Wi-Fi 상태에서만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한 데이터 소모 걱정 없이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Wi-Fi환경뿐만 아니라 3G/LTE환경에서도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사용하시길 원하는 경우 환경설정 메뉴에서 옵션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알약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클라우드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실수로 ‘다시 보지 않기’ 버튼을 누르셨더라도, 검사하기를 진행하실 때는 클라우드 검사로 진행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클라우드 검사를 원치 않으실 경우, 환경설정에서 OFF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신 악성코드 위협에서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꼭 ON 상태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클라우드 검사기능이 추가되면 검사 시간이 더 길어지나요?
기존 알약 안드로이드 검사기능에 클라우드 검사기능이 추가되면 검사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클라우드 검사기능은 기존 알약 안드로이드 검사 기능과 별개로 진행되지 않고, 함께 병행하여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클라우드 검사기능이 추가되었다 하더라도 검사시간은 거의 증가하지 않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가 보다 강력해진 탐지 능력으로 사용자분들의 스마트폰을 항상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