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합 백신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술 특허 등록! 직무 발명 포상 소감도 들어봐요~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Alyac) 2017. 3. 29. 15:40

본문

안녕하세요. 알약입니다.

통합 백신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술'의 특허(10-1710918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작년에 출원한 랜섬웨어 차단 기술이 올해 등록 완료되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그리고 기술 개발과 특허 등록에 공로를 인정받은 관련 알약人들이 포상금을 지급받았습니다. 우와~ 모두 축하드립니다! 


참고로, 이스트소프트는 기술 개발이나 특허 등록 등 직무 발명에 공로가 인정되면 이를 포상해주는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스트소프트 직무발명제도(특허출원) 설명회 자세히 보기


이스트소프트 사내 인터뷰 진행


기쁜 소식은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는 게 좋겠죠? ^^ 

이스트소프트 사내 방송국 이소TV에서 인터뷰도 진행했습니다! 김준섭 부사장과 시큐리티 대응센터의 모 과장이 소중한 포상금과 함께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인터뷰를 접한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셨답니다! (제주에 근무하는 모 대리님도 축하 드려요!)


인터뷰 넘나 부끄러운 것...


알약맨은 특히, 평소 장난끼 넘치는 모 과장님이 인터뷰에 진지하게 응해주시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 기술에 대해서 좀 더 잘 설명하기 위해 몇 번의 NG를 거쳐, 멋진 인터뷰 영상이 완성되었습니다. 사내에서 많은 칭찬을 받아 쑥쓰럽지만, 정말 뿌듯했다고 소감도 전해왔답니다~


이번에 특허 등록된 기술은 통합 백신 알약의 PC 버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기술 외에도 다양한 랜섬웨어를 알약의 행위 기반 기술로 탐지 및 차단하는 등 랜섬웨어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답니다!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기능이 궁금하신 분은 알약 블로그 포스팅(랜섬웨어 차단기능이 궁금하다!)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명의 명칭 : 

사용자파일을 암호화하는 악성코드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10-1710918호)


해당 기술은 사용자 PC에 트랩을 설치하여 랜섬웨어가 사용자 PC의 정상 파일들을 암호화하기 전, 트랩을 먼저 암호화하도록 유도합니다. 이후 랜섬웨어가 트랩을 암호화하는 것(프로세스 감지)을 감지하면, 알약이 해당 프로세스를 차단하여 랜섬웨어에 의한 추가적인 암호화 위협에 대응합니다.


통합 백신 알약은 계속해서 발생하는 랜섬웨어의 위협에 대해, 앞으로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