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중국 정부용 Win10 테스트 시작

중국 정부용 Win10 테스트 시작
中国政府版Win10发布,目前已经开始试点测试


<이미지 출처 : http://www.win10zyb.com/win10zuixinxiaoxi/8109.html>


올해 3월 20일, 중국 정부용 Windows10이 처음 언론에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5월 23일, 상해에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 Windows10 중국정부용이 이미 베타테스트에 들어갔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는 중국 정부용 Windows10이 곧 빠르게 확산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중국 정부용 Windows10은 MS와 China Electronic Technology Cyber Security Co., Ltd.가 공동으로 개발하였으며, 이 두 회사는 중국정부용 Windows10을 위해 합작회사인 C&M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를 설립하였습니다. 중국 정부용 Windows10은 기존의 Windows10의 몇몇 서비스와 기능을 삭제했으며, 호환성과 보안성을 높혀 중국정부의 특수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중국 정부용 Windows10에는 기존 윈도우와 동일하게 라이선스키, 업데이트, 보안업데이트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중국해관과 상해경제정보위원회에서 테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밖에도 C&M Information Technology와 Lenovo는 협력을 맺고, 중국 정부버전 Win10을 선탑재하여 제공하여 많은 정부기관의 요구를 만족시킬 예정입니다. 이는 중국 정부용 Windows10의 시장점유율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중국정부는 오랫동안 자신들의 OS를 만들기를 꿈꿔왔으며, 중국 정부기관 PC에서 윈도우OS를 걷어낼 기회도 있었습니다.


2014년 윈도우 XP의 서비스 중단 이후 보안관련 이슈가 부각되어 OS를 변경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당시 중국의 중앙정부기관에서는 "모든 PC에 Windows8 OS 설치 금지령"을 내렸고, 이에 정부기관들은 몇몇 중국 기업에서 Linux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OS가 도입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술력과 호환성 등에서 많이 부족하였으며, 컴퓨터의 성능 저하, 종료 등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Windows OS를 대체할 만한 중국 자체개발 OS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중국정부는 다시 MS의 품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출처 :
http://www.win10zyb.com/win10zuixinxiaoxi/8109.html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