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세대 문서 보안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관련 고객 문의 TOP 5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7. 7. 12. 10:45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차세대 문서 보안 솔루션,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유명한 '시큐어디스크'가 많은 기업 및 기관의 보안 담당자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열심히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시큐어디스크 도입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트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 TOP 5'를 정리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TOP 5

  1. 시큐어디스크를 구축해도 업무 속도에 지장이 없나요?

  2. 사용자가 고의적으로 자료를 삭제한 경우, 자료를 복구할 수 있나요?

  3. 파일에 대한 암호화는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4. 개인적인 문서에 대한 관리도 가능한가요?

  5. 알려지지 않은 FTP 프로그램이나 문서 편집 프로그램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나요?



1. 시큐어디스크를 구축해도 업무 속도에 지장이 없나요?


시큐어디스크 도입을 고려하는 많은 고객 분들이 '속도 이슈'를 중요하게 생각하시기 때문에 관련해서 자주 문의를 주십니다. 모든 자료가 중앙에 저장되어 있다면, 왠지 느리고 비효율적이지 않을까... 걱정하고 계신다면? 걱정 마세요!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파일의 사이즈, 갯수부터 시작해서 H/W의 스펙, 네트워크 환경까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시큐어디스크 서버의 기본적인 사양은 QuadCore CPU 이상과 RAM 8GB, 기가망의 네트워크 환경을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서버 사양은 업무 특성과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큐어디스크는 고객사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최적의 구성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으니,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상담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 02. 3470. 2980 

 - ✉ securedisk@estsecurity.com

 - 🌎 https://www.estsecurity.com/product/securedisk



시큐어디스크는 네트워크 구간을 통해 파일을 읽고 쓰기 때문에 로컬보다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오피스 파일 같은 경우, 고객분들께서 거의 체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시큐어디스크가 구축된 환경에서 파일을 읽고 저장하는 속도는 Windows 공유 폴더에서와 동일합니다. ^^



하지만 고화질 동영상, CAD 파일 등 대용량의 파일을 주로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보안디스크를 활용하시거나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사용자가 고의적으로 자료를 삭제한 경우, 자료를 복구할 수 있나요?


시큐어디스크는 관리자 또는 사용자가 개별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만약 파일이 고의 또는 실수로 삭제되더라도 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을 저장 시점별로 분류하는 '이력 관리'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현재 버전의 문서가 완전히 삭제되더라도, 이전 버전의 파일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무자가 '사업계획서.ppt' 파일을 작성하고 수정 및 저장을 5회 반복한 경우, 시큐어디스크는 설정한 기간 동안 해당 파일의 작업 시점별 버전을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하고 싶은 과거 버전의 개수와 기한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의 또는 실수로 최신 버전의 파일이 삭제되더라도, 이전 버전의 파일을 쉽게 복구할 수 있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 파일에 대한 암호화는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시큐어디스크는 파일이 저장되는 시점에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암호화 방식을 이용해 각각의 파일 자체를 암호화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암호화 방식을 바꿀 수도 있으며, 암호화 모듈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4. 개인적인 문서에 대한 관리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 개인적인 문서 관리도 업무 효율성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에 많은 고객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데요.



시큐어디스크는 서버에 개인디스크 영역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영역은 각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어 개별 업무에 따른 파일 보안이 가능합니다. 



5. 알려지지 않은 FTP 프로그램이나 문서 편집 프로그램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시큐어디스크의 차단 설정을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설정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큐어디스크는 현재 블랙리스트와 화이트리스트, 두 가지 형태의 차단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차단정책은 시큐어디스크 내 저장된 파일에 대해 등록된 프로그램의 접근만 허용하는 것으로, 모든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에 대해 보안 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을 통한 유출을 차단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의 경우에도 '프로세스'를 등록하면, 보안 정책을 원활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별도의 개발이 필요없이 즉시 적용 가능합니다~!


※ 조직 내 시스템이나 ERP, 메신저 등의 공유를 허용하는 경우


조직 내에서 원활한 업무를 위해서는 자유롭고 빠른 공유가 필수적인데요. 일반적으로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게 되면 자유로운 공유가 어려워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큐어디스크는 조직 안에서만 사용하는 인트라넷, ERP, 그룹웨어, 메신저 등을 허용 경로로 등록하여, 조직 내 허용된 부분에 한해서 안전하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답니다. ^^


---


어떠신가요? 시큐어디스크에 관한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이 포스팅이 문서 보안 솔루션의 도입을 고려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차세대 문서 보안의 표준, 시큐어디스크!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배너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거나, 대표 문의처로 연락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처

 - ☎ 02. 3470. 2980 

 - ✉ securedisk@estsecurity.com

 - 🌎 https://www.estsecurity.com/product/securedisk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