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스미싱이 유행인데... 아직도 알약 안드로이드 설치 안 하셨나요?

알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안UP 광고 캠페인

요즘 스미싱이 유행인데... 아직도 알약 안드로이드 설치 안 하셨나요?



알약이 사용자 여러분의 소중한 스마트폰을 지키기 위해 스미싱 피해 방지 알약 안드로이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미싱. Smishing.

이제는 익히 들어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 같습니다.


스미싱이란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무료 쿠폰, 최신 뉴스 등 이슈를 활용한 메시지 내 링크(URL) 클릭으로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특정 페이지로의 접속과 악성앱 다운로드를 통해 스마트폰을 감염시키는 악성 행위를 총칭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정보 탈취 및 소액결제, 더 나아가 가짜 뱅킹앱을 통한 전자금융정보 탈취 등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2013년 한 해 동안 신고된 신종 악성앱은 모두 2,278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2012년 15건에 비해 150배 폭증한 것입니다. 특히 악성앱은 스미싱 메시지로 확산되기 쉬운, '이슈가 많은 시기'에 다수 등장합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추석 명절, 여름 휴가 등이 있는 8-9월에 신고된 신종 악성앱 개수가 424개에 이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로 인한 피해는 어느 정도일까요?




경찰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스미싱 피해 건수는 2012년 2,182건에 비해 2013년 28,469건으로 약 10배가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피해액 또한 6억에서 54.5억으로 그 규모가 엄청나네요. 이렇게 어마어마한 피해 현황으로 인해, 국내 일반 사용자들도 스미싱에 대한 보안 인식이 전보다 높아진 것 같습니다. 의심되는 URL은 클릭하지 않거나, 사용자 스마트폰의 [설정]의 [보안] 메뉴에서 [알 수 없는 소스]를 허용하지 않거나, [알 수 없는 출처] 체크 해제를 하는 등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요.


이러한 스미싱 피해 예방 수칙으로는 기본 중의 기본! 모바일 백신 설치 및 주기적인 검사하기를 빼 놓을 수 없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역시 알약! 모바일 백신 기능과 스미싱 차단 기능이 하나의 앱으로 함께 제공되는 알약 안드로이드로 스마트폰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키세요!



소중한 내 스마트폰, 여러분은 안전하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국내 사용자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알약 안드로이드로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구글플레이(http://goo.gl/3KOVjE) 또는 통신3사에서 '알약'을 검색해 보세요!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