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아, 극단주의 컨텐츠를 몰아내기 위해 프록시 서비스 및 VPN 금지시켜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7. 7. 27. 17:12

본문

Russia Bans Proxy Services And VPNs To Purge Extremist Content


올해 초, 중국이 VPN과 프록시 서비스를 단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모든 VPN 서비스 제공자들 및 전용선 사업자들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정부 허가를 받도록 의무와 하였습니다. (관련 내용 자세히보기)


그런데 최근 러시아도 비슷한 절차를 따르고 있습니다.


러시아 당국은 최근 몇 년 간 보안 문제를 이유로 인터넷 자유를 제한하고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제어를 강화하기 시작했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러시아 연방 통신위원회(RSC)는 VPN, Tor 익명 네트워크, 익명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인터넷 프록시 서비스의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VPN은 사용자들의 인터넷 트래픽을 암호화하고 원격 연결을 통해 이를 라우팅하여 사용자의 위치 데이터를 숨기고 특히 국가에서 제한하고 있거나 검열 되는 사이트들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써드파티 서비스입니다.


VPN과 프록시 서비스를 금지화하는 법안은 지난 금요일 러시아 연방 의회의 하원인 State Duma에 의해 통과 되었으며, 상원을 통과하고 블라디미르 푸틴의 서명을 받는 일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 되면, 국가 내의 모든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들은 모든 프록시와 VPN 서비스들로의 접근을 차단해야 합니다.


많은 러시아의 시민들은 VPN과 인터넷 프록시 서비스를 이용해 그들의 트래픽을 다른 국가의 서버로 우회시켜 차단 된 컨텐츠들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법안은 검열을 강화하고 반대 의견들 및 야당을 제한하는 움직임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7/07/russian-ban-proxy-vpn-tor.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