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중국 앱스토어에서 VPN 앱들 제거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7. 8. 1. 16:28

본문

Apple removes VPN Apps from the China App Store


애플은 최근 중국의 검열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중국 앱스토어에서 VPN 앱들을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중국 사용자들은 Great Firewall을 우회하기 더욱 힘들게 됬습니다.


중국에 VPN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은 중국의 엄격한 사이버 검열법을 준수한다며 애플에 비난을 가했습니다. 


ExpressVPN은 블로그를 통해 애플이 자신들의 VPN 앱을 중국 앱스토어에서 제거했으며, 다른 VPN 업체들도 애플로부터 동일한 공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인터넷을 검열하고 국가에서 주요 외국 웹사이트에 접근할 수 없도록 차단하기 위해 많은 트릭을 사용하는 Golden Shield 프로젝트인 Great Firewall(만리장성방화벽)을 통해 아주 엄격한 인터넷 검열 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Great Firewall은 이미 전 세계 1,000개의 탑 웹사이트들 중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드롭박스, 텀블러, The Pirate Bay를 포함한 171개를 중국에서 차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제한을 우회하기 위해서 수억 명의 중국 시민들은 자신들의 트래픽을 암호화하고 멀리 떨어진 연결을 통해 라우팅하는 VPN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 중국은 VPN 및 프록시 서비스들을 중국 내에서 단속하겠다고 발표했으며, 모든 VPN 제공 업체들 및 전용선 운영 업체들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허가를 받도록 의무화했습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7/07/china-vpn-apple-store.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