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상화폐 거래소 Enigma, 해킹으로 47만달러 가치의 이더리움 도난당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7. 8. 22. 13:59

본문

Warning: Enigma Hacked; Over $470,000 in Ethereum Stolen So Far


이더리움이 또한번 도난을 당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인 Enigma는 익명의 해커그룹의 공격을 받아 47.1만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도난당했습니다. 


Enigma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익명의 누군가'가 자신들의 웹페이지, slack 계정 및 이메일 뉴스레터 계정을 해킹하고, 가짜 ETH 주소를 포함한 pre-sale 페이지를 추가하여 돈을 보내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해커들은 가짜 주소가 포함된 Enigma's 뉴스레터와 pre-sale 코인을 위한 slack 계정을 사용자들에게 전송하여 피해자들이 자신들의 가상화폐를 해커의 지갑 주소로 보내도록 유도하였습니다. 


Etherscan이 확인해본 결과, 실제로 거래가 이루어진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주소를 이미 해킹당한 주소로 표시하였지만 사용자들은 여전히 가짜 주소인 0x29d7d1dd5b6f9c864d9db560d72a247c178ae86b로 이더리움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현재까지 해커는 이미 1,487.90개의 이더리움을 탈취하였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송금받고 있습니다. 


해커의 공격을 받기 몇일 전, Enigma는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피싱 공격, 스팸메일 공격을 예방할 수 있는지에 관련된 글을 게시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Enigma의 공격까지 포함하여, 최근 2개월동안 총 5곳의 가상화폐 플랫폼이 해커들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Veritaseum이 해킹당해 840만달러 가치의 이더리움 도난

Parity 이더리움 지갑계정 중 320만달러의 이더리움 도난

CoinDash가 해킹당하여 100만달러의 이더리움 도난

Bithumb이 해킹당해 한화 100만달러 가치의 이더리움 도난


현재까지 공격자가 누구이며 어떠한 방식으로 Enigma 내부망에 접근하였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가상화폐 사용자들은 해당 주소로 이더리움을 송금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7/08/enigma-cryptocurrency-hack.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