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LINE을 사칭하는 피싱메일 유포중

「あなたのパスワードは簡単しすぎ」LINEをかたりパスワードの再設定を要求する不自然な日本語フィッシングメールがまた拡散中


최근 일본에서 LINE을 사칭하는 피싱메일이 유포중입니다. 


해당 피싱 메일은 ‘LINE에 대한 메일주소’라는 제목으로 LINE이 발신한 메일을 가장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시스템 테스트에 따르면, 당신 계정의 패스워드는 너무 단순해서 보안에 문제가 있습니다. 곧 패스워드를 개정하여 계정을 로그인하기 위한 이급 필요 패스워드로써 개인의 생년월일을 설치해주십시오’라는 부자연스러운 일본어로 쓰여 있으며, 기재된 URL을 클릭하게 되면 가짜 피싱사이트로 유도됩니다.


비슷한 내용의 피싱 메일이 7월에도 확인되어, 피싱대책협의회에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해당 피싱사이트의 URL은 ‘http://www.line●●●●.cn/’로 확인되어 있으며, 30일 16시 기준, 접속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피싱대책협의회에서는 메일주소와 패스워드 등의 계정정보를 해당 가짜 사이트에 절대 입력하지 말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LINE에서 보내는 메일은 다음과 같은 형태의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아래에 언급되지 않은 도메인으로 부터 수신된 메일은 피싱메일로 간주해야 합니다. 


「@accept.line.me」「@naver.jp」「@line.me」「@noti.naver.jp」「@linecorp.com」





출처:

https://internet.watch.impress.co.jp/docs/news/1088913.html


  1. 아라스 2017.12.04 17:22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어로도 제목으로 오는데, 본문도 영어로 오는게 피싱메일인가요?

    • 알약(Alyac) 2017.12.05 16:42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네 제목 뿐만 아니라 본문도 영어로 수신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처 불분명한 발신자에게서 온 이메일에 첨부된 파일은 클릭하지 않는것을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