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만 달러 상당의 강력한 비트코인 채굴 컴퓨터 600대, 아이슬란드에서 도난 당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8. 3. 7. 14:46

본문

600 Powerful Bitcoin-Mining Computers Worth $2 Million Stolen In Iceland


“Big Bitcoin Heist”라 불리는 아이슬란드의 데이터 센터에서 비트코인 및 기타 다른 코인들을 채굴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 된 강력한 기기들 약 600대가 도난 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범죄자들은 돈을 벌기 위해 암호화 화폐 거래소를 해킹하고, 채굴 멀웨어 및 랜섬웨어를 배포하고 심지어는 코인 투자자들을 납치하는 등의 행위를 해왔지만, 그들의 욕심이 더욱 과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컴퓨터들은 약 2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 되며, 한 대당 약 $11,500 상당의 코인을 채굴하는데 사용 되었습니다.


이 도난 사건은 지난 12월 말부터 1월 초 사이에 이루어졌으며,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큰 도난 사건들 중 하나로 기록 되었습니다.


그래픽카드 600개, 프로세서들 100개, 전원 공급장치 100개, 마더보드 100개, 컴퓨터 메모리 세트 100개가 도난 당하는 장면은 CCTV에 모두 기록 되었습니다.


도난 당한 컴퓨터들은 아직 발견 되지 않았지만, 경찰은 11명의 용의자를 체포했는데 이들 중 한명은 보안 요원으로 근무 했었습니다.


코인을 채굴할 때 많은 에너지가 소모 되기 때문에, 재생 에너지가 저렴한 아이슬란드에는 코인 채굴 회사들의 데이터 센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라에서 생성 되는 전력의 거의 100%가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만들어집니다.


경찰은 현재 에너지를 집중적으로 소비하고 있는 지역을 찾고 있으며, 도둑들이 훔친 서버의 전원을 켜 서버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thehackernews.com/2018/03/bitcoin-mining-computers.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