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내] Android OS 8.0에서 꼭 필요한 알약M의 빠른 실행바!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8. 11. 15. 17:28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알약M 2.1.0.3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갑자기 생겨난 빠른 실행바에 놀라셨나요?


빠른 실행바가 필요하지 않아 OFF로 설정을 해두었는데, 다시 생겨난 빠른 실행바가 반갑지만은 않으셨을 텐데요ㅠㅠ 알약M 최신 버전 업데이트 이후, 왜 빠른 실행바가 다시 나타났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Android OS 8.0 이상의 알약M 사용자에게 안내해 드립니다! 


그 전에, 알약의 기본 동작에 대해 잠시 말씀드릴 필요가 있는데요! 알약은 실시간으로 악성코드를 탐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스마트폰의 백그라운드에서도 동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Android 8.0부터 백그라운드 실행 제한 정책을 추가했습니다. 백그라운드 실행 제한 정책이란, 안드로이드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의 특정 동작을 제한하는 정책입니다.


>> Android 8.0 정책 자세히 보기


이 정책으로 인해, 보안 위협의 실시간 탐지를 위해 백그라운드 동작이 필요한 '실시간 검사', '스미싱 탐지'와 같은 알약M의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최신 버전부터 빠른 실행바가 다시 나타나게 된 것인데요, 빠른 실행바는 알약M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음을 알려주기 때문에 알약M의 특정 기능이 제한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동작해 사용자님의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럼 빠른 실행바를 무조건 사용해야만 하나요? 

만약 빠른 실행바 사용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이전처럼 빠른 실행바를 없앨 수 있습니다. 상단바를 내려 빠른 실행바를 길게 터치하신 후, 해당 옵션을 OFF로 변경하시면 빠른 실행바가 사라집니다.


 ※ 다만, 빠른 실행바를 OFF한 상태에서는 알약M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빠른 실행바가 활성화된 상태로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혹시 업데이트 이후 나타난 빠른 실행바가 궁금하셨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알약M은 더욱 안전하게 사용자 여러분의 스마트폰을 지키기 위해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