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 정부, 동맹국들에 화웨이 장비 사용 금지 요구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8. 11. 26. 17:40

본문

US Government is asking allies to ban Huawei equipment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미 정부가 동맹국들에게 중요 인프라 및 5G 아키텍쳐에 화웨이 장비를 사용하지 말 것을 촉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은 화웨이 장비를 사용할 경우 겪게 될 국가 안보에 대한 위험을 강조하고, 인터넷 제공 업체들과 통신사들에 화웨이 장비 사용을 금지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중국산 장비들은 독일, 이탈리아, 일본 등 많은 미국의 동맹국들에서 사용 되고 있습니다.


많은 국가들은 5G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지만, 정부들의 접근은 완전히 다릅니다. 이탈리아의 정치인들은 국가 성장 및 국가 보안의 잠재적 효과를 위한 5G 인프라 구축을 완전히 무시할 것으로 보이며, 독일의 고위 관리들은 국가 안보의 잠재적 위협을 염려하여 화웨이와 같은 중국 회사들을 입찰에서 제외할 예정입니다.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미 정부는 중국제 장비를 이용하지 않는 국가의 통신사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5G용 장비 입찰에 중국제 장비를 금지한 국가는 독일 뿐만이 아닙니다. 호주와 미국은 이미 같은 선택을 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화웨이는 늘 중국 정보국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밝혀왔습니다.


미 정부는 독일, 이탈리아, 일본 등을 포함한 미군 기지가 있는 국가들에서 중국제 통신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78373/intelligence/usa-allies-ban-huawei.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