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M v2.1.4 출시! 세가지 큰 변경사항을 확인해보세요.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9. 3. 11. 17:57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최근 구글의 권한 정책이 강화됨에 따라, 알약M에도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강화된 권한 정책에 맞춰 달라진 몇 가지 사항을 사용자 여러분께 안내해 드립니다.

 

구글 권한 정책 강화로 달라진 점은 '통화 기록'과 'SMS 권한'에 대해 높은 보안 정책이 요구된다는 점입니다. 그 때문에 안드로이드의 기본 전화 앱과 문자메시지 앱이 아닐 경우, 해당 권한에 접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알약M과 같은 백신 앱 역시 통화 기록과 SMS 권한 접근이 제한되었습니다.

 

알약M은 구글 권한 정책에 대응하고, 사용자 여러분에게 최대한 편리하고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해드리고자 v2.1.4 업데이트를 통해 큰 세 가지 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1. 스팸 전화 차단 기능 종료


구글 정책으로 통화 기록 권한 접근이 제한됨에 따라 알약M에서 스팸 차단 기능을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 v2.1.4 업데이트 버전부터 스팸 차단 기능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스팸 전화 차단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스미싱 탐지 기능의 고도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스미싱 탐지 기능이 더욱 고도화되어, 메시지 앱뿐만 아니라 모든 앱에서 보내는 알림 메시지를 분석해 스미싱 공격을 탐지하게 됩니다더욱 강력해진 알약M 스미싱 메시지 탐지 기능이 이른 시일 내 사용자 여러분을 찾아올 예정이니조금만 기다려주세요!

 


3. 다운로드 폴더 검사 추가


알약M의 새로운 보안 기능! '다운로드 폴더 검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되는 설치 파일은 ‘다운로드 폴더 검사' 기능을 통해 실시간 감시가 가능하며, 만약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이 위험할 경우엔 아래와 같은 실시간 탐지 창으로 알려드립니다.


<다운로드 폴더 검사 실시간 탐지 창>

 

스마트폰 사용 중에 이처럼 위험 앱이 탐지되었을 경우, 위험 앱은 설치하지 마시고 바로! 삭제해주세요.


<다운로드 폴더 검사 환경 설정>

 

알약M에서는 apk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는 다운로드 폴더 검사설치할 때는 앱 설치 감시를 통해 위험한 설치 파일이 내 핸드폰에 남아있지 않도록 알약M이 더욱 꼼꼼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다운로드 폴더 검사 옵션은 [알약M - 환경 설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더욱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위해 언제나 ON 해두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구글의 권한 정책 강화로 인한 알약M의 세 가지 변화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스팸 전화 차단 기능 종료라는 슬픈 소식도 있지만, 사용자 여러분의 안전을 새롭게 책임질 '다운로드 폴더 검사' 기능과 곧 찾아올 강력해진 스미싱 탐지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그린 라이프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알약M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