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보안동향] 비공개로 설정한 인스타그램 사진, 노출될 위험 있었다?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5. 1. 20. 11:39

본문

비공개로 설정한 인스타그램 사진, 노출될 위험 있었다?

Did You Know Your Private Instagram Photos Risk Being Exposed?


사진 공유 앱으로 인기 있는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간단히 자신의 사소한 일상까지 공유할 수 있어 SNS 채널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이 비공개 설정에 관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해당 버그는 인스타그램에 공개설정으로 사진을 올린 후 비공개로 전환해도, 열람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주소가 있다면 누구나 이를 볼 수 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보통 공개로 설정해 두었던 이미지가 비공개로 설정되면, 이미지 URL을 입력했을 경우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창이 발생해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해당 버그로 인해 유저가 공개로 설정한 사진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공유했을 경우, 비공개로 변경된 이후에도 사진을 계속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버그는 Instagram.com 사이트에서만 발생했으며, 안드로이드나 iOS 버전 앱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해당 버그에 대해 “공개 계정에서 사진을 올렸다면, 이 후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더라도 그 사진의 링크는 공개 상태로 남아있었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계정을 공개에서 비공개로 변경했을 경우, 해당 계정의 팔로어들만 다른 서비스에 공개 된 사진의 링크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데이트 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Hot for Security 
 * 해당 블로그 포스트는 공식적으로 인용 허가를 받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