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HildaCrypt 랜섬웨어 개발자, 복호화 키 공개해

HildaCrypt Ransomware Developer Releases Decryption Keys


HildaCrypt 랜섬웨어 개발자가 개인 해독 키를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키가 있으면 HildaCrypt 랜섬웨어로 암호화된 파일을 무료로 해독할 수 있는 해독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 1] HildaCrypt 랜섬웨어 복호화 키

<이미지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hildacrypt-ransomware-developer-releases-decryption-keys/>



보안 연구원인 Michael Gillespie는 해당 복호화 키를 받아 진위성을 확인한 후, 이를 이용하여 해독 툴을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키를 열람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해독기를 만들고자 할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미로 만들어진 HildaCrypt


Bleeping Computer와 랜섬웨어 개발자의 인터뷰에서 개발자는 HildaCrypt를 재미로 만들었으며 "교육을 위해 만들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그리고 hildacrypt는 누구에게도 사용된 적이 없으며, 누군가 이 바이너리를 갖고 있을 경우 이 복호화 키가 쓸모 있게 쓰이길 바라는 마음에 이 키를 공개했다고 말했습니다.



HildaCrypt Keys:

https://pastebin.com/EDB0PSa9



또한 해당 개발자는 랜섬웨어 개발을 중단하고 사이버 보안 커뮤니티에서의 합법적인 일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습니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hildacrypt-ransomware-developer-releases-decryption-keys/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