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과 함께 알아보는 이메일 보안 수칙!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11. 8.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최근 이메일을 통한 해킹 시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유출사고 등 해킹 사고 최초 침입 경로의 35%가 바로 '이메일'이라고 하는데요. 이메일 해킹 사고는 악성코드를 숨긴 첨부파일이나 가짜 웹사이트 링크 등이 포함된 이메일 공격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이메일 해킹 사고의 대부분은 직장 동료나, 정부 조직 등을 사칭해 이루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점점 더 교묘해지는 이메일 해킹 사고의 피해자가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해킹 메일 판별법


우선 첫번째로, 자신이 수신한 메일이 해킹 메일인지 아닌지 판별할 줄 알아야겠죠? 아래의 해킹 메일 판별법 다섯 가지를 꼼꼼히 확인하신 후, 해킹 메일 클릭 위험에서 벗어나세요! 



(내용 출처 : KrCERT 알기쉬운 해킹메일 대처법)


이메일 수신 유의 사항


두번째로 이메일을 수신하실 때 각별히 유의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래의 이메일 수신 유의 사항 다섯 가지를 확인하신 후, 악성 이메일 위협 대응을 강화해보세요!



(내용 출처 : KrCERT 알기쉬운 해킹메일 대처법)


이처럼 해킹 메일 판별법이메일 수신 유의 사항을 숙지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 여러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해하셔야 할 이메일 보안 관리법이 있습니다.


모든 보안 관리의 기본 중 기본! 백신 소프트웨어 설치와 운영체제(OS)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인데요! 이 두 가지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무엇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STEP 1 : 알약 설치


우선 백신 소프트웨어는 알약으로 설치하세요! 수많은 백신 중 알약이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알약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알약은 수백만 대의 PC를 실시간으로 보호하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빠르고 정확한 탐지의 기반이 되는 악성코드 DB역시 국내 최대 수준으로 상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STEP 2 : 알약 플러스 보안 기능 사용


두번째로, 운영체제(OS) 최신 상태 유지도 알약에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알약 플러스 보안 기능을 사용하시면,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와 선택적으로 설치 가능한 윈도우 업데이트들을 확인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계 1] 알약-플러스보안-보안업데이트


[단계 2]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오늘은 알약과 함께 해킹 메일 판별법이메일 수신 유의사항을 알아보았는데요. 무심코 수신한 첨부파일을 클릭했다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사용자 여러분이 이메일을 더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알약크루 2기 활동으로 제작된 콘텐츠에 기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