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수의 카페에 업로드 되고 있는 ‘이슈 연예인’ 네이버 피싱 게시물 주의!!

악성코드 분석 리포트

by 알약(Alyac) 2020. 2. 11. 08:44

본문

 


안녕하세요. ESRC(시큐리티 대응센터)입니다.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의 사용자 계정정보를 탈취하는 피싱 사이트가 다수의 네이버 카페에서 발견되고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에 발견 된 카페 게시글에는 최근까지 이슈가 되고 있는 연예인들의 사적인 내용을 담은 동영상 재생화면으로 위장되어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림1] 이슈 연예인 동영상 플레이어로 위장 된 피싱 사이트 유포 게시글



현재 해당 게시물이 다수의 카페에서 업로드 되고 있어 네이버 카페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림2] 다수의 카페에 업로드 되고 있는 피싱 게시물



카페 사용자가 해당 게시글에 보이는 동영상 재생화면을 클릭하면 실제 동영상 플레이 화면으로 보이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림3] 동영상 재생 화면으로 위장한 피싱 사이트



사용자가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하여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연령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라는 문구와 함께 네이버 계정 정보를 요구합니다. 



[그림 4] 네이버 피싱 사이트



만약 누군가 노출 동영상을 보기 위해 해당 페이지에 계정정보를 입력한다면, 입력한 계정정보는 모두 사이트 제작자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그림 5] 제작자에게 전달 되는 사용자 개인정보



사용자는 의심스러운 링크의 클릭을 지양하시고, 자신의 계정이 로그인 되는 사이트의 URL을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림 6] 바이러스토탈 피싱 사이트 탐지 화면



ThreatInside에서는 이와 같은 형태의 피싱사이트를 신속하게 탐지 및 분석함으로써 관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IoC


http://bit[.]ly/2H6poA8

https://blog-imgs-133.fc2[.]com/n/m/k/nmk7wv0luwy4/pnhsnipumlfymx23[.]html

http://ljeojelumlfymxdkirkmztro.tistory[.]com

http://wtoytpwbssmfsdkriqjlysrojgblgcjoffzsfqxevdwylfeb[.]youtuba[.]top

http://wtoytpwbssmfsdkriqjlysrojgblgcjoffzsfqxevdwylfeb[.]youtuba[.]top/login.as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