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Windows7 사용자들, 컴퓨터를 종료할 수 없는 버그에 직면해

2020년 1월 14일, MS는 Windows7 사용자에게 마지막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 참고 : 2020년 1월 14일, Windows7, Windows Server2008/2008 R2 지원종료!)


하지만, 마지막으로 제공된 패치에서 사용자 PC의 바탕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버그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에, 많은 사용자들이 컴플레인을 걸었으며, 이에 MS는 패치에 버그가 있었다는 점을 시인, 1월 31일에 관련 버그에 대한 추가 패치를 배포하였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패치가 배포된 이후, Windows7 사용자들은 PC를 종료할 수 없는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 버그는 사용자가 PC를 종료하지 못하도록 하는 버그로, "당신은 컴퓨터를 종료할 권한이 없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띄웁니다. 


다행인 것은, 사용자들이 임시 해결방안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임시해결방법


1) Winkey+R > Gpedit.msc 실행

2) 컴퓨터구성 > 윈도우설정 > 보안설정 > 로컬정책 > 보안옵션

3) 사용자계정 컨트롤 >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자 승인 모드 사용



4) cmd창 실행 후 gpupdate / force 실행

* Winkey + R > shutdown -r 실행


하지만 위와같은 방법은 Windows7 pro, 기업용, ultimate에만 적용되며, 가정용과 다른 버전은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또 다른 해결방법은 Ctrl + Alt + Del키를 눌러 우측 하단에 있는 종료버튼을 통해 종료를 시도하거나, Windows + L의 조합을 이용하여 로그인창으로 이동한 뒤 전원을 종료합니다.


현재까지 많은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종료할 수 없는 버그에 대해 MS에 컴플레인을 제기하고 있지만, Windows7의 지원이 이미 종료된 상황에서 MS가 이번달에 후속 패치를 내놓을지는 의문입니다.





출처 :

https://www.gizchina.com/2020/02/11/windows-7-a-major-bug-prevents-turning-off-or-restarting-the-pc/

https://www.pcmag.com/news/windows-7-pcs-cant-shut-down-or-restart

  1. 포우_ 2020.02.12 18:5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래도 지원이 종료되어서인지 점점 문제가 발견되는걸까요..? 역시.. 빨리빨리 업그레이드를 해야겠네요..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