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Google, MS등 IT 공룡기업들, COVID-19 가짜뉴스에 공동대응 선언

Amid coronavirus, Google, Microsoft, Facebook, Twitter and other tech companies ask for help to fight 'misinformation'


월요일, 미국의 거대 IT기업들은 공동성명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기간동안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가짜뉴스에 대해 엄중히 대응하기로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공동성명을 낸 기업들은 구글, MS, Facebook, Twitter, Reddit, YouTube 및 LinkedIn 입니다. 


MS는 월요일, 국가별 코로나 발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트래킹 웹을 개설하였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의 세계 실시간 지도를 통해 코로나 발생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존스 홉킨스 대학교에서 만든 대시보드와 매우 유사합니다. 


<Bing.com/covid>


공동성명을 통해 "우리는 COVID-19에 대응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중에 있다" "수백만명의 사람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함께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가짜뉴스에 대응하고, 플랫폼 내용의 권위성을 높이고 동시에 세계 각국의 정부의료기관과 협력하여 주요 정보들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또한 다른 회사들의 인사들을 초대하여 우리 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usatoday.com/story/tech/2020/03/16/coronavirus-tech-google-microsoft-facebook-misinformation/5064880002/>


Facebook의 CEO인 마크저커버그는 뉴욕타임즈에서 SNS 상에서의 가짜뉴스 검열과 관련하여 말한적이 있습니다.  마크저커버그는 인터뷰에서 " 펜데믹 동안 우리는 많은 가짜뉴스들을 볼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더 명확한 정책을 세워 컨텐츠들에 대해 엄격히 관리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Twitter 역시 정책을 위반한 가짜뉴스들을 적극적으로 삭제중에 있으며, YouTube 역시 사용자들에게 COVID-19 기간동안 영상컨텐츠의 삭제가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습니다. 


Reddit은 중립의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사용자들 스스로가 온라인에서 의료전문가들의 발표나 정보를 통해 가짜뉴스를 판단하고 신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usatoday.com/story/tech/2020/03/16/coronavirus-tech-google-microsoft-facebook-misinformation/5064880002/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