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치 동계올림픽' 국민 관심 노린 스미싱 등장!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4. 2. 10. 14:28

본문

 

최근 소치 동계올림픽에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노린 스미싱 공격이 등장했습니다.



소치 동계올림픽을 노린 신종 스미싱 등장


이번 스미싱 공격은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 후,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10일 현재시간까지 약 70여건 이상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또한 관련 신고 접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입니다.


한국 대표팀의 강세 종목인 '쇼트트랙' 경기가 2월 10일부터 시작되고, 김연아 선수의 '피겨 스케이팅' 경기가 다음 주에 예정되어 있어 소치 동계올림픽 관련 스미싱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사용자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현재까지 발견된 올림픽 관련 스미싱은 '소치 화제의 영상 재미있네요 ㅎㅎ'. '한국을 응원해주세요. 앱 다운후 응원시 100만원 100% 지급', '소치올림픽 특별 이벤트네요. 이참에 준비하는것도 좋을듯' 등의 문구와 함께 단축 URL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

"한국을 응원해주세요" 올림픽 미끼 스미싱 '주의'

http://news.zum.com/articles/11596283

출처 : 연합뉴스



알약 안드로이드에서는 관련 스미싱을 '스미싱 탐지 기능'을 통해 해당 악성코드를 'Trojan.Android.KRBanker', 'Trojan.Android.SMS.Stech.Gen'으로 탐지 및 치료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여러분들께서는 그 밖에 신종 문구가 포함된 스미싱을 '신고하기' 기능을 통해 알약 측으로 제보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