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제 TF, 최대 규모 다크웹 마켓 서비스 중단시켜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1. 14. 09:29

본문

 

 

International Task Force Takes Down Largest Dark Web Market

 

유로폴이 판매자 2,400, 사용자 약 50만 명이 이용하는 세계 최대 규모 다크웹 불법 마켓인 DarkMarket이 폐쇄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많은 범죄 기업들이 다크웹을 이용하고 있으며, DarkMarket은 그 중 최대 규모였습니다. 독일 당국이 이 기업의 운영자인 한 호주 시민을 체포하고 난 후 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운영자가 체포된지 단 며칠 만에 법 집행 기관은 인프라 전체를 해체할 수 있었습니다.

 

유로폴은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Koblenz 검찰청의 사이버범죄 부서에서 주도한 조사를 통해, 경찰은 해당 서비스를 찾아 폐쇄하고, 서버의 스위치를 끄고, 범죄 인프라를 압수할 수 있었습니다. BKA의 지원을 받아 몰도바와 우크라이나에 있는 서버 20대 이상이 압수되었습니다.”

 

저장된 데이터는 조사관들이 운영자, 판매자, 구매자를 추가로 조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독일, 호주, 덴마크, 몰도바, 우크라이나, 영국(국립 범죄청, 미국(DEA, FBI, IRS)를 포함한 전 세계 많은 국가 및 기관이 이 작전에 참여했습니다.

 

DarkMarket4,650 비트코인, 12,800 모네로를 포함한 거래 32만 건이 이루어진 곳입니다. 이 금액을 모두 합하면 1.7억 달러가 넘습니다.

 

DarkMarket과 같은 장소에서는 흔히 크리덴셜, 금융 정보, 데이터베이스, 제로데이 취약점 등 훔친 정보가 판매됩니다. 이러한 대규모 작전의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적어도 얼마간은 기업 및 일반 사용자들의 생활이 좀 더 편해질 것입니다.

 

 

 

 

출처:

https://hotforsecurity.bitdefender.com/blog/international-task-force-takes-down-largest-dark-web-market-25078.html

https://www.europol.europa.eu/newsroom/news/darkmarket-worlds-largest-illegal-dark-web-marketplace-taken-dow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