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크라이나 사이트, 러시아 네트워크에서 실행된 대규모 공격 받아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2. 23. 09:03

본문

 

 

Ukraine sites suffered massive attacks launched from Russian networks

 

우크라이나가 보안 및 방어 웹사이트를 노린 대규모 공격의 범인으로 알려지지 않은 러시아 인터넷 네트워크를 지목해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측은 해당 공격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공격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 등은 세부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의회는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이 공격이 발생한 근원지의 주소는 특정 러시아 트래픽 네트워크에 속해있었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이 공격의 범인으로 특정 그룹을 지정하지는 않았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아래와 같이 보도했습니다.

 

키예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하이브리드 전쟁'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대규모 사이버 공격을 조율한 혐의로 모스크바를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는 이를 부인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국가 안보 및 방위 위원회의 성명에서는 이 공격을 조직한 것으로 추측되는 범인을 밝히지 않았으며, 해당 침입으로 인해 우크라이나의 사이버 보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 대규모 공격은 218일 시작되었으며, 해커들은 우크라이나 보안 서비스와 의회를 포함한 지역 기관의 웹사이트를 노렸습니다.

 

또한 공격자들은 DDoS 봇을 설치하기 위해 시스템 해킹을 시도했으며 취약한 정부의 웹 서버를 다른 리소스에 대한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에 사용되는 봇넷의 일부로 만드는 추가 바이러스에 감염시키려는 공격을 수행했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14913/cyber-warfare-2/russian-networks-ukraine-sites.html

https://www.reuters.com/article/ukraine-cyber/ukraine-accuses-russian-networks-of-new-massive-cyber-attacks-idUSL1N2KS1B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