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악성코드 공격으로 미 일부 주에서 차량 검사 중단돼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4. 5. 14:00

본문

 

 

Malware attack on Applus blocked vehicle inspections in some US states

 

차량 검사 서비스 제공 업체인 Applus Technologies가 악성코드 공격을 받아 미 8개 주에서 차량 검사가 중단되었습니다.

 

Applus Technologies는 테스팅, 검사, 인증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 최근 코네티컷, 조지아, 아이다 호, 일리노이, 매사추세츠, 유타 및 위스콘신을 포함한 8개의 주에서 차량 검사에 영향을 미치는 사이버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 공격은 330일 발생했으며, 회사는 악성코드의 확산을 막아 감염에 대응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IT 시스템을 분리했습니다. 회사는 시스템을 감염시킨 악성코드의 유형을 밝히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랜섬웨어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미 법인의 CEODarrin Greene은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사건은 매우 흔하며 누구도 완벽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고객 및 많은 차량 소유자가 우리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가능한 빨리 운영을 정상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을 완전히 복원시키고 차량 검사를 계속 할 수 있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DMV(Department of Motor Vehicle)에 따르면, 검사는 적어도 며칠 동안 중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pplus Technologies는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향상된 기술과 프로그래밍 덕분에 프로그램을 다시 온라인상태로 되돌리기 전 프로그램의 모든 컴포넌트에 악성코드가 없는지 확인하고, 철저히 테스트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스팅 프로세스는 우리의 모든 기관 뿐만 아니라 컴퓨터화된 워크스테이션 장비를 소유 및 운영하는 스테이션 소유자 또한 포함됩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게 되면 서비스 상태에 대한 상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이 백업되고 실행된 후 추가적인 지연이나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기 전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lus 팀은 DMV와 협력하여 사고 대응 상태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60일 재시험 요구사항 및 무료 재시험 정책을 모두 연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16338/malware/malware-attack-on-applus.html

https://www.prnewswire.com/news-releases/applus-technologies-identifies-malware-incident-temporarily-disrupting-massachusetts-vehicle-inspections-301260173.html

https://finance.yahoo.com/finance/news/systems-outage-impacting-connecticut-emissions-163200265.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