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potify, PayPal, GitHub 등 주요 웹사이트, Fastly CDN 다운으로 인해 중단돼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6. 9. 09:00

본문

 

 

Spotify, PayPal, GitHub, and other major websites down due to Fastly CDN outage

 

BCC, CNN, GitHub, gov.uk, HBO Max, PayPal, Reddit, Shopify, Spotify, The Guardian, Twitch, Vimeo, The New York Times 등 인기 웹사이트 다수가 다운되어 정상 이용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는 인기있는 CDN 서비스 제공 업체인 Fastly에 존재하는 문제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Fastly는 웹사이트에 공지를 통해 현재 CDN 서비스의 성능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18732/breaking-news/fastly-cdn-outage.html>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또는 콘텐츠 배포 네트워크라 불리는 CDN은 지리적으로 분산된 프록시 서버의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를 말합니다.

 

CDN을 사용하는 목적은 최종 사용자와 더욱 가까운 서버에서 서비스를 배포해 높은 가용성과 성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CDN은 오늘날 인터넷 콘텐츠의 커다란 부분을 제공하고 있으며, CDN의 운영이 중단될 경우 이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의 운영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많은 웹사이트가 완전히 중단되었으며, 일부 웹사이트는 부분적으로만 작동하고 제대로 로드되지 않았습니다.

 

위 사이트에서는 콘텐츠를 배포하기 위해 Fastly CDN을 사용했으며, 회사는 문제를 확인 후 즉각적으로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제가 확인되었으며 수정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가 재개됨에 따라 고객이 오리진 로드를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18732/breaking-news/fastly-cdn-outage.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