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ortinet, FortiWeb OS 명령 주입 취약점 패치 계획 발표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8. 18. 11:40

본문

 

 

Fortinet FortiWeb OS Command Injection allows takeover servers remotely

 

2021년 8월 17일 Fortinet이 FortiWeb WAF 설치를 실행하는 서버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명령 주입 취약점을 수정했으며 8월 말에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인증된 공격자는 SAML 서버 구성 페이지를 통해 기본 시스템에서 루트 사용자로 임의의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취약점이 공격자가 허용할 수 있는 인증 우회 취약점(CVE-2020-29015)과 연결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취약점은 Fortinet FortiWeb 버전 6.3.11 및 이전 버전에 영향을 미치며 인증된 공격자는 이 취약점을 악용하여 취약한 버전의 FortiWeb WAF를 실행하는 서버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취약점으로 인해 공격자는 영구 셸을 배포하거나 암호화 마이닝 소프트웨어, 기타 악성코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관리 인터페이스가 인터넷에 노출된 경우 공격자는 취약점을 트리거해 DMZ를 넘어 영향을 받는 네트워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취약점을 발견한 연구원은 온라인에서 관리 인터페이스를 노출하는 300개 미만의 장치를 발견했습니다. 

 

FortiWeb과 같은 장치의 관리 인터페이스는 온라인에 노출되어서는 안 되며 신뢰할 수 있는 내부 네트워크 또는 보안 VPN 연결을 통해서만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Fortinet은 FortiWeb WAF 설치를 실행하는 서버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명령 주입 취약점을 수정했으며 2021년 8월 말에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취약점을 해결할 패치를 기다리는 동안 사용자는 신뢰할 수 없는 네트워크에서 FortiWeb 장치의 관리 인터페이스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21221/security/fortinet-fortiweb-os-command-injection.html
https://www.rapid7.com/blog/post/2021/08/17/fortinet-fortiweb-os-command-injecti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