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iquid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으로 9천만 달러 이상 손실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8. 20. 09:03

본문

 

 

Liquid cryptocurency exchange loses over $90 million following hack

 

일본에 기반을 둔 가상화폐 거래소인 Liquid에서 웜 월렛 해킹 사고가 발생해 입출금을 중단시켰습니다.

 

Liquid는 일일 거래량 기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해당 거래소는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8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올해 일일 거래량이 11억 달러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거래소는 웜 월렛이 해킹된 것을 발견한 이후, 자금을 콜드 월렛으로 옮겼습니다.

 

Liquid는 해당 사고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현재 상황을 조사 중이며 정기적으로 소식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은 입출금이 중단될 것입니다."

 

Liquid 서비스가 공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추후 공지가 있기 전까지는 가상 화폐를 Liquid 지갑에 예치하지 마십시오.

- Liquid가 사고가 미친 영향을 파악하는 동안 입출금이 중단됩니다.

- 명목화폐(fiat) 출금 및 예금은 계속해서 가능합니다.

- 거래 및 Liquid Earn을 포함한 Liquid 내 기타 서비스는 계속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9천만 달러 이상의 자산 도난 돼

 

Liquid는 사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Liquid 월렛에서 약 9천만 달러 가치의 가상 화폐 자산이 무단으로 옮겨졌습니다. 가상화폐 69종이 다른 거래소나 DeFi 스와핑으로 전송되었습니다. Liquid Earn에 저장된 자산은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블록체인 분석 회사인 Elliptic도난당한 자금에는 Uniswap SushiSwap과 같이 DEX에서 ETH로 교환되는 이더리움 토큰 4,500만 달러 상당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공격자는 이를 통해 자산이 동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Liquid는 공격 벡터를 조사 중이며,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liquid-cryptocurency-exchange-loses-over-90-million-following-hack/

https://www.elliptic.co/blog/liquid-exchange-hacked-94-million-stole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