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시큐리티 ISEC 2021(10/21~10/22) 참가 현장 스케치!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5 2021. 10. 26. 07:30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지난 10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2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15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이하 ISEC) 2021'에 참가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통합 보안 콘퍼런스인 ISEC은 기업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비롯하여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보안실무자 7,000여 명이 참석하는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올해 15회를 맞이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ISEC에 꾸준히 참가해오며 고객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져왔고, 올해에도 부스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 부스에서는 엔드포인트 위협 대응 솔루션 알약 EDR과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기업 및 기관에서 부스에 방문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부스 내에서는 질문과 상담, 자료요청이 쇄도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알약 EDR
알약 EDR은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Threat Inside와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고도화된 위협의 식별과 연관된 위협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시큐어디스크 
시큐어디스크는 사용자PC에 자료 저장을 금지시켜 내부자료 유출을 원천 차단함과 동시에 문서중앙화와 업무 효율성을 보장하는 전사적 파일보안 솔루션입니다. 


특히 올해 이스트시큐리티는 다양한 세션에 참가하였는데요. 컨퍼런스 첫째날 A트랙에서는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의 필요성과 활용방법'을 주제로 이스트시큐리티 EP사업본부 김봉필 본부장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김봉필 본부장은 변화하는 사이버 위협에는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관점과 공격 그룹(Threat Actor)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관관계 분석이 필요하며,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Cyber Threat Intelligence)를 적극 활용하여 위협에 대응해야 할 시기라고 설명했습니다.

 

ISEC 2021 1일차 이스트시큐리티 세션 [이미지 출처 : 보안뉴스]

둘째날에는 이스트시큐리티 ESRC 문종현 센터장이 '2021 최대 보안 위협 키워드 : 다크웹, 표적공격, 악성코드'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에 참여했습니다. 

 

문종현 센터장은 우리나라를 표적으로 한 북한의 사이버 공격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최근 고위공직자와 대북전문가, 언론사를 노린 공격이 많이 발생했다면서, 실제로 외교분야 고위공직자를 노린 APT 공격을 소개했습니다. 

 

ISEC 2021 2일차 토크콘서트 [이미지 출처 : 보안뉴스]

 

양일간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금까지 이스트시큐리티 ISEC 2021 참가 후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발전된 모습으로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