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커들, 대만 정부에 대해 매일 해킹 500만회 시도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11. 11. 14:00

본문

Taiwan Government faces 5 Million hacking attempts daily

 

매일 약 500만 건의 사이버 공격이 대만 정부 기관을 공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중 대부분의 해킹 시도는 중국에서 발생했습니다.

 

사이버 보안 부서장인 Chien Hungwei는 의회 대표들에 정부 인프라가 "하루에 500만 건의 공격과 스캔"을 견뎌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Chien은 의원들에공격을 저지하기 위해 정부의 방어 조치를 강화하고 분석을 위해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만 국방부는 중국과 관련된 공격자들이 자국 시스템에 대해 실행하는 공격이 증가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대만의 국방부가 공유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방부의 정보 보안 및 보호 센터는 2019년부터 2021 8월까지 약 14억 건의 "이례적 사건"을 처리했습니다.

 

또한 2020 8월 중국 해커들이 대만 정부 기관 최소 10곳에 속한 이메일 계정 약 6,000개에 접근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만의 한 사이버 고위 관리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사이버 스파이 활동의 ​​일부로 드러났습니다.

 

대만의 사이버 보안 수사국(Cyber ​​Security Investigation Office)에 따르면, Blacktech Taidoor로 알려진 중국 관련 사이버 스파이 그룹은 2018년부터 정부 기관과 정보 서비스 제공업체를 노리고 있었습니다.

 

중국 정부는 지난 몇 년 동안 대만에 대한 외교적,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으며 최근 몇 주 동안 대만 인근에서 군사 훈련을 강화했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24444/intelligence/taiwan-cyber-attack-from-china.html

https://www.securityweek.com/taiwan-government-faces-5-million-cyberattacks-daily-official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