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 ‘실수’로 테스트패치를 모든 윈도우 7 사용자에게 배포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5. 10. 5. 15:29

본문

MS, ‘실수’로 테스트패치를 모든 윈도우 7 사용자에게 배포해

Microsoft 'Accidentally' pushed 'Test patch' Update to All Windows 7 Users


MS가 실수로 테스트패치(KB3877432)를 윈도우 7 사용자들에게 배포하였습니다. 이에 사용자들이 Windows Update서비스가 해킹되어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다는 착각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몇시간 후 MS의 대변인은, "테스트 패치를 잘못 배포했다"며, "이를 제거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 잘못 배포된 테스트 패치의 크기는 4.3MB이며, 이름은 "Windows Language Pack"이며 등급은 "Important"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URL에 접근할 수 없었으며, 이에 관한 정보는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 테스트 패치를 설치한 한 사용자는, 패치 설치 후 그의 컴퓨터가 계속해서 충돌을 일으키고 있으며, 그의 시스템을 죽이며 장비를 망쳐놨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윈도우 사용자들이 문제의 테스트 패치를 설치하려고 시도해보았지만, MS가 신속히 해당 테스트 업데이트를 서버에서 제거함에 따라 설치에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테스트 패치에 무엇이 들어있었는지, 또는 어떤 윈도우 파일을 수정하였는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이번 이슈와 관련하여 MS도 아직까지 입장발표를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 : 

http://thehackernews.com/2015/10/windows7-update.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