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PAR 스토어 330곳, 사이버 공격 후 폐쇄되거나 현금만 사용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12. 7. 14:00

본문

330 SPAR stores close or switch to cash-only payments after a cyberattack

 

글로벌 슈퍼마켓 체인점인 SPAR이 사이버 공격을 받아 잉글랜드 북동부의 매장 330곳의 운영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공격 이후 많은 상점이 문을 닫거나, 결제에 현금만 사용해야 했습니다.

 

SPAR 2019년 기준 48개국에서 매장 13,320곳을 운영하고 있지만, 해당 사이버 공격은 Lancashire 카운티에서만 발생했습니다. 이 공격은 지난 주말에 발생했으며, 금일 일부 상점은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카운티 전역에 25개의 지점을 운영하는 Lawrence Hunt & Co Ltd는 이 사고가 현금 서랍, 신용 카드, SPAR의 네트워크 전반의 백오피스 시스템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twitter.com/lawrencehunts/status/1467523631437828099>

 

 

Lancashire Post에 따르면, 잉그랜드 북부 전역에 위치한 SPAR 매장 수백 곳에 재고를 제공하는 Preston 식품 유통업체 James Hall and Co의 웹사이트가 오늘 오프라인 상태였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James Hall & Co의 대변인은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현재 당사의 IT 시스템이 받은 온라인 공격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 공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잉글랜드 북부 전역의 SPAR 매장에 약 330곳에 영향을 미쳤으며, 가능한 한 빨리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로 인해 상점에서 카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많은 SPAR 매장이 현재 운영을 중단했거나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사과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상황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사는 공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공개된 정보로 미루어 볼 때 랜섬웨어 공격일 가능성이 큽니다.

 

영국의 국가 사이버 보안 센터(NCSC)SPAR에서 받은 사이버 공격을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NCSC 대변인은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우리는 Spar 매장에서 발생한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 사건을 완전히 파악하기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NCSC는 사이버 사고를 효과적으로 탐지, 대응 및 해결하는 방법을 담은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25334/uncategorized/spar-stores-cyberattack.html

https://twitter.com/lawrencehunts/status/146752363143782809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