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ockBit 랜섬웨어 그룹, Bridgestone Americas 해킹했다고 주장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2. 3. 14. 14:00

본문

LockBit ransomware group claims to have hacked Bridgestone Americas

 

LockBit 랜섬웨어 그룹이 대규모 타이어 제조업체인 Bridgestone Americas의 네트워크를 해킹한 후 회사의 데이터를 훔쳤다고 주장했습니다.

 

Bridgestone Americas는 미주 전역에 생산 시설 50곳 이상을 운영하고 직원 55,000명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Lockbit 운영자는 회사가 랜섬머니를 지불하지 않을 경우 2022 3 15 23:59에 훔친 데이터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28957/cyber-crime/bridgestone-americas-lockbit-ransomware.html>

 

 

 

지난 2 27, Bridgestone La Vergne 공장의 일부 회사 직원은 사이버 공격으로 인해 집으로 보내졌다고 밝혔습니다. Bridgestone은 사건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고 사건의 전체 범위와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 컨설턴트 회사를 고용했습니다.

 

BridgestoneNewsChannel5을 통해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현재 Bridgestone Americas는 잠재적으로 발생한 정보 보안 사고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 27일 아침 이에 대해 알게 된 이후 신속하게 사실을 수집하는 동시에 IT 시스템의 보안을 위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와 북미의 많은 제조 및 재생 시설을 네트워크에서 분리했습니다.”

 

"이 조사를 통해 더욱 많은 정보를 알아낼 때까지 사고의 범위나 성격을 확실히 알아낼 수는 없지만 운영, 데이터, 팀원, 고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LockBit은 다른 단체와 달리 현재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랜섬웨어 중 하나이며, 오로지 재정적인 목적에만 관심이 있는 정치 단체라 밝혔습니다.

 

지난 2, FBI LockBit 랜섬웨어와 관련된 기술적 세부 정보 및 IoC 포함된 플래시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28957/cyber-crime/bridgestone-americas-lockbit-ransomware.html

https://www.newschannel5.com/news/bridgestone-investigating-possible-information-security-breach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