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 충전을 방해할 수 있는 Brokenwire 공격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2. 4. 5. 12:55

본문

 

 

Brokenwire Hack Could Let Remote Attackers Disrupt Charging for Electric Vehicles

옥스포드 대학 소속 Armasuisse S+T 연구단이 전기 자동차의 결합 충전 시스템(CCS)을 방해하는 새로운 공격기술 Brokenwire를 공개하였습니다. 

결합 충전 시스템(CCS)은 전기 자동차 급속 충전에 사용되는 커넥터 유형입니다. 

"Brokenwire"라고 불리는 이 방법은 차량과 충전기 사이에서 발생하는 제어 통신을 방해하여 최대 47m거리에서 충전 세션을 무선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전기 구급차와 같은 중요한 차량의 충전 프로세스를 중단하면, 생명이 위협받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Brokenwire는 전 세계 도로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1,200만 대의 배터리 EV 중 다수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며, 민간 기업과 중요한 공공 서비스 모두를 위한 차량용 전기화의 새로운 물결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공격 방식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 정보는 악용될 가능성이 있어 비공개 하였습니다. 

연구원들은 "충전 통신에 PLC(power-line communications)를 사용하는 것은 중요한 기반 시설에 속하는 수백만 대의 차량을 취약하게 만드는 심각한 설계 결함"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thehackernews.com/2022/04/brokenwire-hack-could-let-remote.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