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 10/11 에서 안전 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5 2022. 8. 31. 05:53

본문

(주)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기존에 안내된 알약 공개용 긴급 수동 조치 방안 중 안전 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1.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서 부팅하는 방법

 

컴퓨터 시작 중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뜨는 경우,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하여 안전 모드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① 키보드의 SHIFT 를 누른 상태로 전원 아이콘을 마우스 클릭합니다. 

 

 

② SHIFT 를 누른 상태를 유지하며, 키보드의 화살표 키로 [다시 시작] 을 선택한 후 Enter 를 누릅니다.

 

 

③ 키보드의 SHIFT 를 누른 상태로 약 30초 ~ 1분간 기다리면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 암전 되었다가 아래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④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이용하여 다음 순서로 메뉴 선택 후 Enter 를 누릅니다.

 

 

⑤ 시작 설정 - 다시 시작에서 Enter를 누르면 검은 화면으로 다시 암전되었다가 아래 오른쪽 시작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⑥ 키보드 숫자키 5번을 눌러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 사용을 선택합니다.

 

 

 

⑦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뜨면 윈도우 계정 로그인 과정을 통해 안전 모드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PC 강제 종료를 통한 안전 모드 실행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뜨는 과정 없이 바로 윈도우로 진입 후 PC의 정상 조작이 어려운 상태가 된다면 PC 또는 노트북 본체의 전원 버튼을 강제로 눌러 비정상 종료를 5 ~ 10 회 반복하여 안전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① 윈도우가 부팅된 상태에서 물리적 PC의 전원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강제로 종료합니다.

 

 

※ PC 또는 노트북 제조사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윈도우를 부팅합니다. ③ 화면이 나오기 전까지 이 과정을 5 ~ 10회 반복합니다.

 

 

 

③ 옵션 선택 화면이 표시되면 다음 과정을 통해 안전 모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안전모드로 진입한 것과 방법은 동일합니다.)

 

 

 

 

④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이용하여 다음 순서로 메뉴 선택 후 Enter 를 누릅니다.

 

 

 

⑤ 시작 설정 - 다시 시작에서 Enter를 누르면 검은 화면으로 다시 암전되었다가 아래 오른쪽 시작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⑥ 키보드 숫자키 5번을 눌러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 사용을 선택합니다.

 

 

⑦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뜨면 윈도우 계정 로그인 과정을 통해 안전 모드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 알약 공개용 긴급 수동 조치 방안 안내
※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10 및 Windows 11 안전모드 진입방법​
※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7 안전모드 진입방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